번호 | 제목 | 닉네임 | 조회 | 등록일 |
---|---|---|---|---|
33 | 최승진 | 7854 | 2003-09-22 | |
32 |
누엔도 곡 템포
+1
| 한소리 | 10609 | 2003-09-22 |
31 | 최승진 | 10433 | 2003-08-30 | |
30 | 최승진 | 7905 | 2003-08-20 | |
29 | 최승진 | 12406 | 2003-08-18 | |
28 |
컴마이크 출력
+1
| 한소리 | 9368 | 2003-08-20 |
27 | 최승진 | 9028 | 2003-08-18 | |
26 | 임영훈 | 11063 | 2003-08-17 | |
25 | 한소리 | 9657 | 2003-08-17 | |
24 | 최승진 | 8032 | 2003-08-17 |
서비스 링크
일단 트렉션의 사용방법은 저도 모릅니다.
워낙 큐베이스나 누엔도 계열만 쓴 지가 꽤 되어서
이젠 소나나 다른 시퀀서는 잘 써지지가 않더라구요 !
좀 저렴한 호스트 프로그램으로 트렉션을 알려드리기는 했는데......
일단 cubase5.net 이나 여러 미디/하드레코딩 관련 누리집 가셔서
트렉션 사용자들에게 물어보시는 게 좋을 듯 하구요
가야금 샘플같은 경우엔
짧은 소리의 샘플이 있다면 그것을 길게 늘여놓는다 하여도
그 짧은 소리밖에 나질 않습니다
꼭 그 짧은 샘플을 길게 들리게 하려면 샘플러에서
루핑이라는 까다로운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adsr도 잘 조정하셔야 하구요
그리고 울림을 어떤 걸 말씀하시는 지는 잘 모르겠으나 혹시 리버브라면
짧은 소리를 길게 내주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가야금같은 경우는
제 경험지만요 거의 농현이 가장 중용한 부분인데요
피치휠로 해결이 거의 안 되더군요
그래서 같은 음이라도 짧은것, 긴것, 센것, 여린것, 떨리는 것(농현)
이렇게 여러개를 한개의 악기로 묶어서 소프트웨어 샘플러에서 편집해서
쓰고 있습니다
별로 도움이 못 되어드린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