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한소리 - 기타 - 엠프 - 꾹꾹이 - VST -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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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lon Centaur S698 (새로운 버전으로 한 번 더 ^^)
  • 조회 수: 23291, 2012-02-24 16:24:48(2010-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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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lon Centaur S698


    2008.08.14

    예전에 만들었던 것

    20081031001.jpg

    20081031002.jpg

    저번 박스옵 락처럼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위해
    사운드샘플 만든 다음
    해체될 예정이다


    --------------------------------------------------------------

    그리고 이게 새로 만든 거다.
    모두 소켓이다 ^^ ㅠㅠ

    20100816001.jpg


    --------------------------------------------------------------


    2010.08.18.

    20100818001.jpg

    20100818002.jpg



    아래 샘플 공통
    (세리아 엠프 : 프리센스0,베이스2,미들3,트러블0,마스터3,프리엠프3)
    (켄타 : 볼륨10,톤0,게인0 -> 볼륨10,톤10,게인0 -> 볼륨10,톤10,게인10)


    예전 켄타 (참고로 볼륨을 좀 더 높게 해서 소리가 세번째 샘플보단 크다 ㅠㅠ)


    예전 켄타 (Red Led 클리핑)


    새로 만든 켄타

    막 긁어서 그런지 아무 차이도 없다

    회로점검을 해봐야겠다.
    전에 만든게 S698이였었는지 ㅠㅠ

    전에 만든건 샤케 버전
    이번에 만든건 페달파츠 이하윤님 버전


    -------------------------------------------------------------------------

    2010.08.19

    지금와서 보니 (2010.08.20) 난 총 세대의 켄타를 만들었다 ㅠㅠ




    20080820001.jpg


    Klon Centaur 예전 제일처음에 만든 것 - 곧바로 오디오카드에 넣음 (레벨10,톤10,게인10)




    20081031001.jpg


    Klon Centaur 예전에 두번째로 만든 것 - 곧바로 오디오카드에 넣음 (레벨10,톤10,게인10)




    20100818002.jpg


    Klon Centaur 새로 세번째로 만든 것 - 곧바로 오디오카드에 넣음 (레벨10,톤10,게인10)




    차이가 있긴 하다
    엄청난 레벨차이

    그리고 피코패럿단위의 값들을 다른 것으로 넣어
    하이게인과 일반크런치 사운드를 토글로 달 것이며

    390pF, 820pF
    3.9N 390N
    이런 정규값이 아닌 부품에 집착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내가 볼 땐 그 값 보단 내 엠프, 내 기타에 더 어울리는 값들을 찾았기 때문이다.

    박스옵락은 큰차이를 보이며 새로 만든 것이 큰 만족으로 다가온 반면
    이번 켄타는 볼륨 차이만 느꼈고
    자작을 통해 무한하게 발전할 수 있는 다양성을 느꼈다.
    (아주아주 약간의 하이만 포기하면 케이싱하지 않고도 잡음을 크게 줄일수 있었다.)

    이젠 튜브존이다


    튜브존 이놈아

    제발 예전처럼
    그러지는 말자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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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회  등록일 
notice 한소리 30148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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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0246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6) 3채널 전환 테스트 3 2014.07.10. 배선 한 군데가 끊긴 곳이 있어 뜯어 낼수가 없어 위 사진 상태에서 선을 하나 어렵게 연결했다. 이상 없이 작동하는데 C채널만 밟았다 떼는 순간에 작동한다. 나머지는 밟는 순간에 작동하는데 ...... 그래도 만족이다. 이 회로를 만들어 낼려고 했으면 오랜 시간이 걸렸던지 못 했을지도 모른다. 다시 한 번 만들어 주시고 공개해 주신 분께 고맙다는 말씀드린다. http://www.pedalparts.co.kr/shop/board/view.php?id=order&search[name]=on&search[subject]=on&search[word]=%BE%E7%BB%F3%BF%ED&no=956 그리고 페달파츠에서 주문한 게 오늘 왔다. 2A짜릴 12V 트랜스 3개랑 50W 쵸크트랜스 한개 미니 엠프 샷시등 잡다한 것 여러개. 왼쪽이 2A 12V 트랜스. 오른쪽이 50W 마샬 쵸크트랜스이다. 샷시는 아무래도 예전의 두 개는 너무 작아서 저 샷시로 해야 할 것 같다. 왼쪽 위 부터 시계방향으로 아웃풋트랜스, 쵸크트랜스, 2A 12V 직류 히팅 트랜스, 파워트랜스이다. --------------------------------------------------------------------------- 2014.07.11.새벽 1시 38분 저 샷시도 문제다. ㅠㅠ 높이가 낮아서 3채널을 옆으로 3줄로 늘어 놓을려면 높이가 안된다. 샷시를 새로 주문해야 하는 걸까? 지금은 100와트 엠프를 제대로 완성하는 게 당장 할 일이니까 그것에 집중해야 겠지만 이 엠프는 너무 크게 목표를 잡은 감이 있다. 오피엠프 증폭 1채널 SS 모드 오피엠프 증폭 4단 이큐 오피엠프 증폭 코러스까지 해결할 일이 한 두개가 아니다. ㅠㅠ -----------------------------------------------------------------------
2014-07-11 01:43:05 / 201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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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9 21:17:04 / 2014-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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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0887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5) 3채널 전환 테스트 2 2014.07.09. 내일 미니디씨잭이 오는데 귀찮아서 있던 걸로 하려고 오늘 그냥 더 넓게 뚫어 버렸다. ㅠㅠ ----------------------------------------------------------------------- ---------------------------------------------------------------------- 2014.07.10. 패시브로는 작동이 미미하고 볼륨량이 줄어드는 이큐 쪽을 다 들어 냈다. --------------------------------------------------------------
2014-07-13 01:13:20 / 2014-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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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9 15:31:35 / 2014-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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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35671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4) 프리엠프 테스트 6 2014.07.08. 엘레파츠에서 7812와 로커 미니 스위치가 와서 다시 작업을 시작했다. 애노드에 걸리는 전압을 처음에 270v로 시작했더니 소리가 안난다. -진공관 교체 -그라운드에 100pF걸리는 캡이 그라운드에 안걸리고 신호 가운데 걸려 있어서 수정. -캐소드단에 따라 다르지만 애노드에 걸리는 전압을 대략 180V 정도로 맞춤 -33uF 극성있는 탄탈캡이 바뀌어 있어서 맞게 수정 (극성표시가 애매하게 되어있음. 테스터기로 측정해보니 극성이 확실히 나옴.) -패시브 이큐회로 떼어버림. 위 작업을 헀는데 진공관은 이상없고 100pF를 커플링 캡처럼 직렬로 잘못 연결되어 있었는데 그 잘못된 상태가 얇은 소리가 나며 크린소리가 꽤 그럴사하게 들렸다. 하지만 소리가 아직까진 작아서 탄탈캡이 잘못 부착되어 있는 걸 발견하고 제대로 했는데도 소리크기 작고 게인이 거의 안걸림. 이큐회로 떼어내고 증폭마지막단에서 곧바로 아웃으로 연결했더니 제대로 소리가 나온다. 진공관 반쪽을 사용해서 캐소드 팔로워로 해야 되나 보다. ㅠㅠ 아웃풋에서 곧바로 오디오카드 인으로 연결했는데 잡음도 적고 프리엠프의 그 꺼끌꺼끌한 소리가 나온다. 이큐회로가 없어서 약간 부족하긴 해도 그래도 나름 괜찮은 소리여서 마샬 플렉시 리턴으로 꽂았는데 ADSR에서 어택부분이 상당히 좋지가 않다. 피킹할 때 튀어 오르는 맛이 없다 저렴한 부품탓도 있을 수 있고 쉴드도 없으니 뭐 하여튼...... 잡음이 상당히 많다. 흐흐 하지만 직류히팅이 얼마나 잡음을 줄어들게 했는지 혹은 거의 상관이 없는지도 궁금하고 ...... 좁은 공간에 쉴드 선도 안썼으니 그렇겠지만 일단은 MP-1 디스트 채널과 유사하다는 것으로 위안삼으며 3채널 전환 부분과 4대역 이큐부분, 코러스 부분을 해결해야 한다. ㅠㅠ
2014-07-19 00:09:42 / 201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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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235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3) 3채널 전환 테스트 1 2014.07.07. 페달파츠 사장님이 예전에 뭐가 안좋다고 싸게 팔아서 샀었는데 잘 기억이 안나 그냥 조립했더니 몸통을 샷시 끝까지 깊게 넣고 조이면 스위치 부분이랑 몸통이랑 분리가 되어 버린다. 그제서야 기억이 났다. 하여튼 믹스엔 픽스로 몸통이랑 샷시의 간격을 두고 붙였다. LED 구멍도 넓혀야 하고 미니 디씨잭도 없어서 작업은 일단 중단 했다.
2014-07-09 08:59:09 / 201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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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7509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2) 프리엠프 분석 1 2014.07.07. 내가 이해한 ss모드의 OD1, OD2 게인 증가 (1) ss 증폭부가기 전에 VTL 5C/4 를 두어서 증폭전에 패시브로 신호를 늘렸다 줄였다함. VTL 5C/4 의 3번, 4번다리 사이의 저항이 OD1 게인이 0일때 무한대 OD1 게인이 2일때 45.5.K OD1 게인이 3일때 15.67K OD1 게인이 4일때 6.35K OD1 게인이 10일때 2.06K VTL 5C/4 의 4번, 5번다리 사이의 저항이 OD1 게인이 0일때 무한대 OD1 게인이 2.2일때 33.44M OD1 게인이 3일때 5.27M OD1 게인이 4.6일때 336옴 OD1 게인이 9일때 200옴 OD1 게인이 10일때 200옴 4,5번다리의 역활도 잘 모르겠고 1메가 저항이 4,5번 다리사이에 병렬로 붙어있는데도 1메가를 넘는 값이 나왔다는 게 이해가 안되는데 부품이 실장된상태로 한쪽에 전압이 걸려서 그렇게 측정이 되지 않나 생각해 본다. 떼어내고는 테스트가 안되게끔 되어 있어서 어쩔 수 없었다. 또하나는 (2) NE572 오피엠프의 13번핀 들어가기전에 오피엠프를 두고 그 앞단에 전압을 조정함. OD2 게인이 0일때 14.34V OD2 게인이 0.2일때 8.79V OD2 게인이 0.4일때 5.48V OD2 게인이 0.6일때 3.5V OD2 게인이 0.8일때 2.175V OD2 게인이 1일때 1.44V OD2 게인이 2일때 0.462V OD2 게인이 3일때 0.152V OD2 게인이 4일때 0.05V OD2 게인이 5일때 0.017V OD2 게인이 6일때 0.012V OD2 게인이 7일때 0.008V OD2 게인이 8일때 0.006V OD2 게인이 9일때 0.005V OD2 게인이 10일때 0.003V 전압값은 비교적 정확한 결과인 것 같다. 이 정도 알아내는 것도 나에겐 보통 일이 아니었다. 회로도를 보며 낑낑 댔다. ㅠㅠ 그리고 사실 저게 맞는지도 모르곘다.
2014-07-07 22:17:30 / 2014-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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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7 01:13:36 / 2014-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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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0372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0) 프리엠프 레이아웃 1 2014.07.05. 아래의 레이아웃은 공부하는 용도로 만든 것인데 회로도는 인터넷 찾으면 많고 레이아웃 그려서 비교해 보니 틀린 곳이 없다. ------------------------------------------------------------------------------- 2014.07.06.새벽2시 -----------------------------------------------------------------------------
2014-07-07 01:13:22 / 2014-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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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225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9) 프리엠프 테스트 5 2014.07.04. 케이스 상판이 전체적으로 약간 휜 것 같아 밑판을 그냥 호기심에 끼워 봤는데 이단으로 쌓은 볼륨팟 때문에 케이스 결합이 안되는 거였다. 그래서 저 부분을 갈아냈는데 땀이 날 정도로 고역 이었음. ㅠㅠ 나중에는 롤 샌드 페이퍼로 쉽게 갈아냈다. 한시간을 괜히 힘들게 고생만 했다. ㅠㅠ 고무받침대 남는 게 있어서 붙여줌. 이제는 잘 결합됨.
2014-07-05 15:57:59 / 2014-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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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352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8) 부품 배치 2014.07.04. 모멘터리 풋스위치로 하려고 했으나 강한 힘으로 눌러야 작동을 해서 예전에 내 아파트 월세 줬을때 인터폰이 고장나서 고칠 때 썼었던 부품이 있어 확인해 보니 기능은 똑같아서 이 부품으로 하려고 한다. 공간이 아주 좁다. 힘든 작업이 될 것 같은 것은 제쳐두고라도 저렇게 촘촘히 박아두면 분명 안 좋을 것 같은데 ...... 잡음이 가득 하겠지 아마 ? ㅠㅠ ---------------------------------------------------------------------------
2014-07-04 12:28:19 / 2014-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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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4 12:22:25 / 2014-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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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0719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6) EQ 2, 전원 분배표 2014.07.03. 이큐 IC인데 확인해 본 결과 15볼트 양전원이다. ---------------------------------------------------------------------- 2014.07.03.오후4시31분 이렇게 해야 하는데 이게 가능할까? AC히터쪽에서 마구잡이로 빼 써도 되는 걸까?
2014-07-03 17:02:35 / 201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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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987
  • ADA MP-1 (BHM) 수리 (3) 파워소켓, 아웃풋 노브 2014.07.03.. 드릴로 네모모양으로 뚫느라 힘들었다. 그리고 0.5암페어 퓨즈를 넣으라고 표시 되어 있는데 실제로 보니 3암페어짜리가 있어 0.5암페어 짜리로 바꿔줌. 고장난 중고로 살 때 부터 빨간색 노브로 왔는데 모양이 오리지널이랑 많이 달라서 가지고 있는 부품중에 비슷한 노브가 있어 바꿔줌. 하지만 오리지널 엠피원 노브에 있는 색깔은 파랑임.
2015-01-28 02:00:52 / 201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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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300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5) EQ 1 2014.07.02. 사실 엠피원의 프리엠프 구조는 캐소드에 33UUuF / 1.1K가 걸리고 그리드 저항은 기타에 최적화된 말 할 필요도 없는 1메가 또는 약간의 다른 값. 애노드에서 각 채널에 10K / 6.8uF 로 분압하고 다시 100K 저항으로 분압하고 마샬과 약간 다른 부분은 커플링 캡이 22N이 아니라 6.8N이다. 내가 해 본 바로는 22N이나 6.8N이나 풀볼륨 상태에서는 거의 차이가 못느껴진다. 볼륨 1의 낮은 소리크기에서 확 차이가 나지만 풀볼륨은 의미가 없을 정도의 캡 값의 차이이다 ADA MP-1이 다른 엠프와의 차이점은 IC 증폭의 그래픽 이큐 (베이스, 미들, 트러블, 프리센스 - 이 프리센스는 파워엠프 이큐와는 다르고 그저 트러블 영역 보다 더 높은쪽 필터이다.) 와 솔리드 스테이트 모드 (SS)의 클린 채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위에 다 있는 내용이니 필요한 사람은 위 누리집을 방문하자. ^^ 실제 MP-1과 인터넷에 공개된 회로도를 비교해 봤지만 딱히 틀린 부분은 찾질 못했다. 완벽한 자료인가 보다. 그런데 궁금한 점은 엠피원이 수동식 가변저항으로 조절되는 게 아니라 IC 칩인 도시바 TC 7190 (그래픽 이큐를 위한 디지털 볼륨인가 뭐란다.)인가 하는 걸로 작동되는데 데이터시트를 찾아 봤는데 찾기도 어렵지만 하여튼 찾았는데 당연히도 전혀 이해가 되질 않는다. 흐흐 좀 더 공부하면 알 것도 같은 우격다짐의 마음이다. 누군가의 글이 생각 난다. 흰것은 바탕이요 검은 것은 글이다. ㅠㅠ 간단히 팟으로 조정되면 간단한데 지금까진 알수가 없다. ㅠㅠ 기필코 알아 내리다 ㅠㅠ 다른 얘기인데 MP-1의 그래픽 이큐 부분이 데이터 시트에 예시된 이큐랑 크게 차이가 없다. 뭐 꾹꾹이도 수만가지 종류가 분류별도 거의 똑같다고 해서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비슷하니까 ^^ 내가 이해한 내용은 오피엠프 비반전 입력을 이용해서 캡과 저항으로 주파수 대역을 나눠 각각 필터 작용을 해서 작동되는 것 같은데 (진공관의 캐소드쪽과 비슷한) 데이터 시트에 예시된 것은 5 밴드 이큐로 제일 낮은 주파수 대역은 33N 그 다음은 순서대로 10N, 1N, 860pF (8600pF라고 써있지만 아닌 것 같음.) 250pF 였던 것 같다. 엠프원은 베이스 100N 미들 33N 트러블 10N 프리센스 330pF인가 일거다. (사무실에 자료가 있어 정확히 기억이 안 남.) 하여튼 알아 내고야 말리다. ㅠㅠ 네 놈을 어떻게 아날로그 팟으로 조정가능한지를 ㅠㅠ ^^
2014-07-03 01:59:59 / 201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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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786
  • JCM800 / Plexi 100W (30) B+전압쪽 저항 변경 2014.07.02. 5.6K 카본 컴퍼지션 저항이 없어 2와트 짜리 10K옴과 1/4와트 짜리 12K옴 저항을 병렬로 덧댔다. 5.45K옴 2와 1/4와트 저항이 되어야 하지만 실측치는 5.62K정도 나온다. 메트로엠프 샌드리턴 자료를 다시 한 번 보니 샌드리턴이 B+전압에서 전원 공급을 받는데 기본 B+ 전압 이후의 전압이 내려가는 걸 방지하는 게 있었다. 이 부분을 생략하고 안해서 (B+전압쪽) 10K + 10 K (스크린 필터쪽) 저항을 (B+전압쪽) 5.6K + 10 K (스크린 필터쪽) 저항으로 교체했다. ---------------------------------------------------------------------------
2014-07-02 20:37:35 / 201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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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2000
  • G12 Vintage 30 X 2 스피커 캐비닛 2014.07.02. 예전에 쟁여놨던 페달파츠표 스피커 캐비닛에 오늘 온 빈티지30 스피커 두개를 붙였다. 해외구매때도 그렇고 스쿨뮤직도 그랬는데 이렇게 배송되어 와도 콘이 찌그러들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었는데 다행히도 잘 왔다. 그리고 스쿨뮤직은 걱정하지 않는다. 신용있고 친절하니까 잘못되었다고 하더라도 즉시 교환해 줬을거라고 생각한다. 스피커선을 뜯어내서 스피커 병렬 연결을 위한 선을 마련함. 기존에 썼었던 G12T-75 X 2 스피커 캐비닛을 뺐는데 통안에 뭔가가 있어 확인해 봤는데 쥐똥이었다. ㅠㅠ 그렇게 혐오스럽지는 않으나 혹시 몰라 모자이크 처리함. 유행성 출혈열을 조심해야 하나? 작은 소리로 테스트 해보려고 했는데 일단 아둑시니 JCM800 엠프 스피커 옴수를 보니 16옴이었다.ㅠㅠ 예전 12T-75는 병렬로 4옴이었는데 ㅠㅠ 하여튼 아둑시니로 하는데 이상하게 PPIMV가 볼륨0이 안되고 약간 소리가 새어 나온다. 저녁에 자세히 테스트 해봐야겠다. 플렉시 50 와트 엠프에도 물려본 결과 기존 12T-75 보다는 약간 고음이 더 있는 것 같은데 이 녀석도 소리가 잘 나다가 갑자기 소리가 안나서 스탠바이 스위치를 껐다 켜니까 다시 잘 된다. ㅠㅠ 큰 소리로 저녁에 들어 보면서 다시 이상 증상이 있는 지 확인해 봐야 겠다. 작은 볼륨에서는 아주 큰 차이가 있진 않다. ------------------------------------------------------------- 2014.07.02.오후8시15분 빈티지 30 스피커가 하이가 조금 더 많은 것 같고 뻑뻑하고 힘줄이 센 (?) 느낌이지만 같은 회사의 제품인 셀레스쳔 12T-75랑 비교해서 그런거지 큰 차이가 나는 것 같지는 않다. 하지만 분명히 차이가 어느정도 나고 메탈용에는 빈티지 30이 더 나은 것 같다. 그런데 이 소리에 익숙해졌다가 나중에 다시 들으면 빈티지 30 에 비해서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12T-75가 더 좋게 들리지도 모르겠다. 좀 더 자세히 알기 위해서 각 스피커의 주파수 특성을 찾아봐야 겠다. 그리고 엠프들은 모두 정상이다. 왜 그런 이상작동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다. ㅠㅠ 처음이라서 길들여진다고 하기에는 난 그런 에이징을 믿지 않으니까 안 믿으련다. 그리고 더 이상한 건 잡음이 약간 더 줄었다. 알 수가 없다. ㅠㅠ ---------------------------------------------------
2014-07-02 22:56:25 / 201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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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0313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4) ADA MP-1 프리엠프 테스트 4 2014.07.02. 페달파츠 사장님이 알려주는 곳에서 손잡이를 샀는데 나사와 동봉되어 파는지 알았는데 없어서 철물점 갔는데 긴 것 밖에 없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긴 6미리 짜리를 샀다. 그라인더로 잘라냈는데 자르는 것도 고역이었지만 나사 홈 때문에 고생했다. 그리고 내 기억에는 분명 미니 엠프 샷시가 두개인 줄 알았는데 예전 산 내역을 보니 한 개 밖에 안 산게 맞다. 손잡이를 네개씩이나 사서 나중에 한 개 더 사야겠다.
2014-07-02 15:51:32 / 201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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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3) ADA MP-1 프리엠프 테스트 3 2014.07.01. 임시로 테스트 해봤는데 브릿지 정류 후 5V 양파 (탭 없음.) ---> 18V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이 정도 였던 것 같다.) 200V 양파 (탭 없음.) ---> 285V 정도 나옴. (양파 100V 인 것 같다. 한 번 측정해 봐야 겠다.) 블리드 저항을 넣지 않아서 필터캡에서 전압이 빠져 나가질 않는다. 아마 몇시간 지나야 겠지 ? ㅠㅠ 다음에 필히 블리드 저항을 추가해야 겠다. B+전압쪽은 220K 저항을 추가하고 히터 전압쪽은 1메가 저항을 추가하려고 한다. ----------------------------------------------------------------- 2014.07.01.오후7시3분
2014-07-01 19:56:21 / 2014-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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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16) 샌드리턴 릴레이, 4단증폭 캐소드 스위치, 솔다노 험 줄이는 실험. 2014.06.30. 3단증폭쪽 캐소드 스위치가 잘 바뀌지 않고 움직이지 않기에 교체함. 국산도 사실 좋은데 스쿨뮤직에서 예전에 팔았던 파란색 온온 스위치는 열에 상당히 약한 것 같다. 하지만 우수한 우리나라 제품도 많다. 절대 국산은 나쁘고 외제가 좋다고 느껴질까봐 부연설명했다. 아 소심한 나 ㅠㅠ 샌드리턴 릴레이 회로로 바꿈 솔다노 험줄이는 곳이 있는데 http://hansori.80port.net/15446 마샬엠프에 적용했더니 잡음이 더 늘고 채널 표시기 LED의 불빛이 전혀 보이질 않는다 6.3볼트 센터탭쪽이 솔다노는 6암페어 마샬은 2암페어다 그것에 따른 차이인가 보다 지금은 6.3볼트 히터쪽 전압에 파워관, 프리관(1개 추가해서 총 3개) 히터, 릴레이 정류회로를 줄줄이 연결해 놨는데 나중에 2암페어 짜리 트랜스 오면 프리 진공관과 릴레이는 따로 빼서 그때서야 솔다노 험 줄이는 모디를 한 번 더 해봐야 겠다. -------------------------------------- 2014.07.05. 다시 확인해 보니 6.3VCT이 솔다노는 50와트가 6A, 100와트가 9A 마샬은 50와트가 5A, 100와트가 7A 임 --------------------------------------
2014-07-26 00:46:02 / 2014-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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