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한소리 - 기타 - 엠프 - 꾹꾹이 - VST -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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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96 기타 (11)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 픽업
  • 조회 수: 28240, 2012-07-13 15:11:46(2012-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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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6 기타 (11)


    2012.06.20.


    엠프 셋팅은 게인1 > 10, 게인2 >7, 트러블미들베이스>10, 프리센스>0, 레조넌스10

    첫번째쪽 470pF > 2.2N, 22N > 47N

    캐소드1 > 1uF,2.7K

    캐소드2 > 1uF,1K

    캐소드3 > 100N,39K

    캐소드4 > 330uF,820R


    1996기타에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 픽업 (리어쪽) - 마이크 SM-58



    2012.06.02.때 녹음한 샘플




     - 마이크 SM-57


    2012.06.20.오늘 녹음한 샘플인데

    소리가 뭉게진다. 

    고음이랑 저음만 있고 가운데 중음쪽이 다 날아가 버린 것 같고

    피킹을 잘해서 분명한 소리를 내려고 하는데도 자꾸 소리가 뭉게져서

    더 강하게 더 강하게 피킹을 하게된다.


    엠프 셋팅을 이리저리 돌려도 소리가 뭉게진다

    결국 이 정도 소리가 현재 낼 수 있는 최상의 소리다


    (물론 연습이 덜되어 연주가 볼품없긴 하다. 며칠 더 연습하고 녹음하다 보면 나아지겠지 ^^)



    20120620201.jpg


    (이런 젠장 쓰레기통을 벗어나려고 마이크 스탠드를 샀는데 잘못사서 결국은 못벗어나는구나 ㅠㅠ)




     - 마이크 SM-57



    그래서 

    1996 기타를 내려놓고 그냥 2007 레독스 기타로 녹음해봤는데 

    이 쪽이 훨씬 더 소리가 더 분리되면서

    덜 뭉게진다.


    1996기타에 맞게 최대한 노력한 (마이크) 셋팅에 그냥 잭 꼽고 녹음했을 뿐인데 말이다.


    1996 기타 나무가 2007레독스 기타에 훨씬 못하지만

    이 정도 차이일줄은 몰랐다.

    나무 아니면 픽업, 어느 쪽의 영향일까?


    백킹에서는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 소리가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

    솔로를 쳐보니 영 아니올시다이다


    (물론 연습이 덜되어 연주가 볼품없긴 하다. 며칠 더 연습하고 녹음하다 보면 나아지겠지 ^^)



    내일에는 디마지오 톤존픽업을 달고 녹음해 봐야겠다.


    -------------------------------------------------------------------


    2012.06.20. 밤 10시57분


    집에 와서 곰곰히 생각해 보니

    픽업 높이가 정상보다 약간 높게 셋팅되어있는 걸

    놓친 것 같다.


    일단 톤존 픽업으로 바꿔달기 전에

    픽업높이를 조금 낮추고 다시 녹음해 봐야 겠다.


    -------------------------------------------------------------------


    2012.06.21.


    참고한 자료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uzz3456&logNo=159138675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imchi1234&logNo=10074584631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1208853&q=pick


    픽업높이에 대해서 검색했더니 

    쉽게 여러자료가 나왔는데

    내가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도 있었다.


    일단 내가 픽업높이가 상당히 높았다고 했는데 (재보니 3.5mm) 정상에 더 가까웠고 

    오히려 레독스 2007기타가 상당히 낮았다 (재보니 6.5mm) - 브릿지 픽업쪽


    (펜더스탠다드의 경우 넥픽업3.18mm, 브릿지픽업2.38mm)


    그리고 넥픽업쪽은 현의 진동이 크므로 브릿지쪽 보단 더 낮춰야 한다는 점은 알았는데

    다시 생각해 볼 부분이고


    피킹의 각도 피킹하는 위치에 따라 소리가 다 다르므로 연주에 적극활용해야 한다는 점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


    톤존 디마지오 픽업이랑 비교해 판단하자면

    내 슈퍼 디스토션 픽업이 출력이 떨어졌는지 뭐가 문제 인 것 같기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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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한소리 30132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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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99 에피폰 (2) 부품 도착 20104.11.29. 스쿨뮤직에서 검은 금요일날 주문한 고또 줄감개, 고또 튠오메틱, 본넛과 베스트파츠에서 주문한 알루미늄 테일피스가 도착했다. 크기가 맞지 않을 것 같아서 몸통 너트 부분까지 있는 걸 주문했는데 다 잘 맞아서 필요가 없고 줄감개도 나사부분까지 정확히 일치한다.
2014-11-29 14:45:31 / 2014-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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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CM800 / Plexi 100W (47) 첫번째 증폭단이 문제가 확신함. 2014.11.28. 50와트 플렉시랑 비교해보니 100와트의 플렉시 모드가 너무나도 소리가 다르고 게인도 적다. 아마 까나레 쉴드선의 문제인 듯 싶다. 100와트의 1단 증폭시에는 저음도 꽤 많고 게인이 덜 걸리며 2단증폭시에는 저음이 완전히 뭉게지면서 듣기 싫은 소리가 난다. 문제는 이 플렉시 모든의 첫 증폭단을 800모드에서도 공유해서 결과적으로는 두 채널 모두 저음이 과했던 것이다. 물론 테스터기로 찍어봤다던지 눈으로 확인 한 건 아니지만 50와트 플렉시와 비교해서 그러니 분명히 초단쪽의 문제이다. 그래서 아래의 그림처럼 다시 작업대에 엠프를 결합했다. ㅠㅠ
2014-11-28 23:39:19 / 2014-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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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CM800 / Plexi 100W (46) 그리드 저항 개조 2014.11.26. 저음이 좀 과하단 생각이 들어서 몇 달간 소리를 계속 들어보다가 그리드 저항 쪽 문제라 확신을 갖고 개조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덜하긴 하지만 저음쪽이 많이 잡히고 게인이 약간 줄었다. --------------------------------------------------------- 2014.11.28. 아둑시니에 비해서 저음이 많긴 한데 나쁘지는 않은 정도이다. 지금 이대로 써서 무방하지만 아둑시니 엠프와 소리가 다른점이 너무 궁금하다. 해 볼 수 있는 시도는 그라운드를 연선으로 바꾸는 것과 까나레 쉴드선을 벨덴 쉴드선으로 교체하는 것이 있다. -----------------------------------------------------------
2014-11-28 11:03:23 / 2014-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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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1-05 22:49:35 / 2014-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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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 레독스 기타 (11) 1996 기타 (22) 커스텀 픽가드 2014.11.03.새벽12시16분 이코노믹 피킹 업할때 필요한데 프론트 픽업 높이 이던지 넥 높이여야 하고 브릿지 픽업 높이 보단 낮아야 함. 그리고 약간 경사지게 하는 게 더 좋고 브릿지까지 닿으면 안되고 브릿지에서 약간 떨어지게 해야 함 (위 그림의 분홍색 세모 모양에 가깝게) -------------------------------------------------------------------- 2014.11.03.오후1시25분 --------------------------------------------------------------------
2014-11-03 13:25:52 / 2014-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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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15 19:14:52 / 2014-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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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28) 샷시 구멍 뚫기 2 2014.08.07. 드릴날 8미리 2개, 4미리 2개, 홀쏘 12미리를 다시 샀다. 하다 보니 또 다 망가트렸다. ㅠㅠ 재질이 무르지 않고 훨씬 더 강한가 보다. 어찌됐건 손도 아프고 어깨도 아프고 특히 저 네모난 구멍을 내기 위해서 분노의 드릴질(?)을 했다 상수랑 술 마시고 엠프 커버 결합해서 다시 사진 찍어봤다.
2014-08-08 10:17:35 / 2014-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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