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한소리 - 기타 - 엠프 - 꾹꾹이 - VST -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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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회  등록일 
notice 한소리 28932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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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8) 엠프 캐비닛 1, 엠프수납 장 1 2012.11.21. 아래는 내가 철천지 ( http://www.77g.com ) 에 주문 넣은 내용. 안녕하세요 전자기타 엠프 캐비닛을 두개 만들려고 하는데 엠프무게가 10KG정도 나갑니다 자작나무 합판이 좋다고 하는데 단단하기만 하면 됩니다 관리자님이 추천하는 나무가 있다면 그 나무로 위의 그림대로 만드는 가격과 자작나무로 만들었을때의 가격을 알고 싶습니다 맨 위쪽 그림(1~4)의 결합은 짜맞춤 가공해주셔야 하고요 나머지 5~12 나무는 재단만 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위 그림의 캐비닛을 두개 구매하려고 하니 두개 한꺼번에 샀을때의 금액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 730 x 174 x 15 2 230 x 174 x 15 3 230 x 174 x 15 4 730 x 174 x 15 5 700 x 135 x 15 6 700 x 40 x 15 7 120 x 15 x 15 8 120 x 15 x 15 9 25 x 15 x 15 10 25 x 15 x 15 11 700 x 15 x 15 12 700 x 15 x 15 -------------------------------------------------------------------------- 2012.11.21.오후5시20분 오전9시즈음에 질문했는데 아직까지 답변이 없다 -------------------------------------------------------------------------<2012.11.21. 엠프수납장 -------------------------------------------------------------------------- 2012.11.22. 위 도면대로 13, 14번 나무 추가해서 자작합판으로 했을 경우 13만원의 견적을 받아서 그냥 진행키로 했다. (헤드 케비닛 두대분량) ------------------------------------------------------------------------------
2013-11-27 16:37:59 / 2012-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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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30) 프리엠프 선택스위치 수정 2012.11.24. 듀얼싱글스위치를 두개로 나눈게 잘못인듯싶다. 원형 플렉시 점퍼 구조에 충실하려고 했는데 똑같이는 힘들다. 만약 모멘터리 스위치와 릴레이 조합이라면 가능도 할 것 같은데 포기하고 위 그림처럼 진행하기로 했다. 다만 풋스위치를 1,2채널 전환스위치 하나를 하려던 계획에서 - 1,2채널 전환스위치 - 싱글,듀얼 전환스위치 - 1채널 부스트 스위치 - 2채널 부스트 스위치 이렇게 4개의 풋스위치를 만들려고 한다. 릴레이를 총8개를 넣어야 하는데 공간이 좁아서 다 들어갈지가 걱정이다. --------------------------------------------------------------------------- 2012.11.24. 프리엠프 부품들 제거 릴레이가 총8개가 들어가는데 들어가나 확인함. 원래는 다 그리려고 하는데 목재가 와서 나중에 하기로 하고 미룸 ------------------------------------------------------------------------------------------
2013-11-27 16:37:34 / 2012-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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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9) 잘못된 곳 찾기 2 2012.11.22. 샌드리턴은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분해 후 조립을 다시 했더니 정상작동 한다. 아마 샌드리턴 볼륨을 0으로 놨던지 어딘가 샷시에 쇼트가 난거라는 예상만 할 뿐이다. 이제 문제는 2채널의 듀얼 싱글 전환 스위치이다 1채널은 아무 문제가 없고 2채널의 3단증폭 스위치도 문제 없는데 2채널의 듀얼로 스위치 전환하면 잡음이 많아지면서 1채널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그리고 2채널의 330uF 캐소드 캡이 꼭 필요한지 의문이다 듀얼, 싱글 전환스위치만 고치면 2.2uF 캐소드 캡으로 바꿀 마음을 먹고 있다. 330uF 캐소드 캡은 험버커 기타에서는 벙벙대기만 하지 그렇게 쓸모가 없는 것 같다. JCM800 선택스위치 조합으로 원래 330uF 캐소드 캡을 달 경우 저음이 많은 걸 알아서 두번째 단의 캐소드에 15N의 낮은 값을 달아놨는데도 나에게는 소리가 너무 벙벙거리게 들린다. 그리고 인풋쪽에서 초단관 가는 쉴드선의 접지가 떨어진 걸 알았는데 쉴드선 쓰고 안쓰고의 차이는 잡음에서 큰 차이가 난다는 걸 몸소 느꼈다. 아주 큰차이다 예전 빈티지 마샬들은 쉴드선을 안 쓴 걸로 알고 있는데 알 수가 없다. --------------------------------------------------------------------------------- 2012.11.23. 2채널 듀얼의 문제점은 아주 간단한 거였다. 배선을 한군데 잘못한 거였다. 그런데 2채널 싱글에서 1채널 부스트를 하면 잡음이 확 증가하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회로도를 다시 자세히 살피니 약간의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2채널의 싱글일때 1채널의 두번째 진공관 그리드에 그라운드에 뮤트되는 회로가 있어야 하는데 그게 생략된게 머리속으로의 계산으로는 실수 인 것 같다. -------------------------------------------------------------------------------- 그림에서 보듯이 반대쪽 채널 두번째 진공관 그리드에 뮤트 스위치를 더했다. 예전에 그렸던 싱글 듀얼 3pdt 스위치는 2pdt로도 충분했었었는데 그것부터 엉망으로 내가 설계했었던 것 같다. ㅠㅠ ---------------------------------------------------------------------------- 2012.11.23.오후7시2분 담배랑 술때문에 점점 머리가 썩어가는 걸 느낀다 ㅠㅠ ------------------------------------------------------------------ 2012.11.23.밤11시04분 ------------------------------------------------------------------ --------------------------------------------------------------------
2014-05-24 02:38:06 / 2012-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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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8) 엠프 캐비닛 1, 엠프수납 장 1 2012.11.21. 아래는 내가 철천지 ( http://www.77g.com ) 에 주문 넣은 내용. 안녕하세요 전자기타 엠프 캐비닛을 두개 만들려고 하는데 엠프무게가 10KG정도 나갑니다 자작나무 합판이 좋다고 하는데 단단하기만 하면 됩니다 관리자님이 추천하는 나무가 있다면 그 나무로 위의 그림대로 만드는 가격과 자작나무로 만들었을때의 가격을 알고 싶습니다 맨 위쪽 그림(1~4)의 결합은 짜맞춤 가공해주셔야 하고요 나머지 5~12 나무는 재단만 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위 그림의 캐비닛을 두개 구매하려고 하니 두개 한꺼번에 샀을때의 금액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 730 x 174 x 15 2 230 x 174 x 15 3 230 x 174 x 15 4 730 x 174 x 15 5 700 x 135 x 15 6 700 x 40 x 15 7 120 x 15 x 15 8 120 x 15 x 15 9 25 x 15 x 15 10 25 x 15 x 15 11 700 x 15 x 15 12 700 x 15 x 15 -------------------------------------------------------------------------- 2012.11.21.오후5시20분 오전9시즈음에 질문했는데 아직까지 답변이 없다 -------------------------------------------------------------------------<2012.11.21. 엠프수납장 -------------------------------------------------------------------------- 2012.11.22. 위 도면대로 13, 14번 나무 추가해서 자작합판으로 했을 경우 13만원의 견적을 받아서 그냥 진행키로 했다. (헤드 케비닛 두대분량) ------------------------------------------------------------------------------
2013-11-27 16:43:31 / 2012-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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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7) 잘못된 곳 찾기 1 2012.11.19. 바이어스가 안잡히는 걸로 봐선 파워부가 문제인 것은 확실한 것 같다. EL34진공관 문제일거란 추측이지만 일단 내일은 프리부가 출력되나 확인해 봐야 겠다. 다행이 샌드리턴 단자가 있어 샌드단자를 모나 오디오카드의 인풋으로 연결해 보고 소리가 나오나 확인해 봐야겠다. --------------------------------------------------------------------- 2012.11.20. 오후1시 즈음 - 거북잭 인풋쪽 그라운드 연결 안되어 있음. ---> 연결함. - 신호부 도통 및 저항 테스트 함 ---> 이상없음. - 프리엠프 쪽 각 애노드 전압체크 ---> 약150~250V로 약간 이상한 것 같긴 하지만 소리나는 것에 지장없으므로 이상없음. 이큐쪽 6번핀은 270V로 이상없음. 샌드단자에서 오디오 카드 입력으로 넣어봤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음.ㅠㅠ 이상하다 이상해. 프리부 진공관이 고장인가? ------------------------------------------------------------------------ 2012.11.20. 오후6시즈음. - 격벽 한 두군데가 그라운드와 연결이 안되어 있음. ---> 소리와 상관은 없지만 연결되게 했음. - 애노드쪽 전압이 150~250V대로 들쭉날쭉해서 진공관 소켓에 직접 테스트봉을 갖다대니 첫번째 진공관 6번핀이 이상하게 50V근처가 나옴. 확인결과 단선 ---> 단선된 곳을 찾아 다시 납땜함. 그런데 단선되었는데 왜 50V정도의 전압이 나왔었지? ---> 각 애노드쪽이 150V 근사치대로 정상전압 나옴. --------------------------------------------------------------------------- 이런 젠장 한두군데가 잘못된게 아니네 ㅠㅠ 답이 없네...... 내일부턴 인풋쪽 신호선 부터 더 정밀하게 다시 검사해 봐야 겠다. --------------------------------------------------------------------------- 2012.11.20. 오후6시50분 이 마샬의 프리엠프 구조가 그렇게 복잡한 것은 아니고 사실 아주 단순한 구조이다 거기에 난 릴레이로 체널전환과 거기에 1단 X2개 증폭부를 더해서 그렇게 복잡한 구조도 아닌데 날 실망스럽게 해서 ㅠㅠ 조금더 살펴봤는데 이런 망할 ㅠㅠ 샌드리턴이 잘못되어 있는거다. 샌드쪽 거북잭의 팁과 그라운드쪽을 테스터기에 대면 (케이블 연결상태에서) 도통이 되버린다. 올타쿠나 하고선 샌드리턴 증폭부를 거치지 않고 트러블팟의 3번다리에서 곧바로 모나의 인풋에 넣어봤더니 ㅠㅠ 소리가 나는 거였다. 흑흑 ㅠㅠ 어설프게 선으로 잭의 팁에 칭칭 감아 테스트해서 기타를 연결하진 못했고 엠프의 인풋에 패치케이블을 연결해서 팁에 손가락 끝을 가져다 대면 "징징" 소리가 난다. 히히 ^^ 프리엠프부는 해결인 것 같은데 내일 샌드리턴 증폭부 고쳐서 기타에 연결해 소리 듣고 확인해서 프리부만이라도 완결을 시켜야 겠다. 후 ~ 한고비 넘겼는데 파워부의 EL34 바이어스가 안잡히는 이유는 뭘까? ^^ 프리쪽 소리가 안나면 바이어스가 당연히 안잡히는 건가? 흐 잘모르겠다 -------------------------------------------------------------------- 2012. 11.21. 샌드리턴은 시간이 없어 못고치고 프리엠프의 소리만 들었는데 1채널의 2단증폭은 날카로운 클린 또는 크런치 소리가 좋고 3단증폭은 MP-1처럼 무난한 훌륭한 디스토션 소리가 난다 1단, 2단 캐소드는 2.7K에 680N이고 3단 캐소드는 820R에 x, 680N, 330uf 선택스위치를 달았다 2채널과의 병렬 연결도 괜찮다. 그런데 문제는 2채널이다 2단증폭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1채널 부스트에 2채널 부스트 하면 2채널에서 잡음이 확 커진다. (2채널 싱글 듀얼에 상관없이) 그런데 1채널의 부스트를 끄면 또 괜찮다. 아마 2채널 부스트 스위치가 뭔가 잘못된거 같다. 엠프 헤드 케이스 견적을 빨리 안 해줘서 약간 신경이 날카로운데 2채널까지 약간 말썽이니 기분이 별로다. 하지만 어제 주희가 고사리 같은 손으로 귤껍질을까서 내 방까지 와서 귤을 주는 걸 생각하면 행복하다. 히히^^ ---------------------------------------------------------------------- 칼마틴 플렉시톤 꾹꾹이는 정말 훌륭한 페달인 것 같다. 예전에도 제일 마음에 들어했었는데 플렉시톤을 만들는 중에 프리엠프 소리를 오디오카드입력에 넣고 들어 봤는데 굉장히 흡사했다. 12볼트 승압해서 오피엠프로 증폭한 건데 놀라지 않을수가 없다. 플렉시 변종엠프지만 2.7K - 0.68 2.7k - 0.68 820r - 0.68 캐소드 3단증폭시 플렉시톤과 매우 흡사했다. 플렉시 엠프는 내부에 몇백볼트가 흐르고 진공관도 있고 한데 오피엠프가 그 질감을 매우 흡사하게 낸다는게 정말 대단함. 나중에 시간나면 플렉시톤 연구와 MP-1 프리엠프 연구는 꼭해봐야 겠다. mp-1은 하이게인도 멋드러지지만 솔리드 스테이트 (트랜지스터) 모드의 클린이 정말 예술이다. mp-1의 솔리드스테이트 모드 (또는 펜더 클린중 한개) 마샬의 플렉시+ 3단,4단증폭의 JCM800 메사부기의 여러 하이게인모드 이렇게 3채널로 프리엠프를 다음에 만들 생각이다.
2013-11-27 16:38:11 / 2012-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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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6) 프리엠프 3 2012.11.16. 작업을 더해야 하는데 계속 늦어지고 있다. ㅠㅠ ----------------------------------------------------------------------------- 2012.11.19. 다 만들었는데 소리가 안남 ㅠㅠ 중요 전압 재보면 거의 근사치로 다 정상인데 바이어스가 잡히질 않음 1채널은 아무 반응이 없고 2채널쪽에서는 볼륨을 어느정도 올리면 두두두두 소리가 남. ㅠㅠ 그리고 엠프를 끌 때 "퐁퐁포,,,,포~~~" 소리가 나면서 꺼짐. ㅠㅠ 내일부터 머리 아픈 벌레잡기를 해야 하나? ㅠㅠ 맨 처음엔 엠프 아웃풋 스피커선을 아둑시니 엠프 아웃풋쪽에 꽂아 다행이라고 생각했었는데 ...... ㅠㅠ 분명 문제는 아주 단순한 것일텐데...... 하여튼 내일부터 다시 시작...... ---------------------------------------------------------------------
2013-11-27 16:38:25 / 2012-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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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5) 프리엠프 2 2012.11.13. -------------------------------------------------------------------- 2012.11.14. ------------------------------------------------------------------------------------ 2012.11.14. 배선 자르는 니퍼가 오늘 완전히 망가져서 믹스엔픽스를 쓰는 것보단 하나 더 사는 게 나아서 주문넣었다 니퍼가 없어서 기분이 그렇게 좋질 않아 손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작업은 별로 많이 하지 않았다. -------------------------------------------------------------------------- 2012.11.15. 니퍼 (쉬어 Shear) 니퍼가 왔는데도 오늘은 작업을 얼마 안했다 ㅠㅠ 기타만 열심히 쳤음. ----------------------------------------------------------------------- 2012.11.16. -----------------------------------------------------------------------------
2013-11-27 16:38:44 / 2012-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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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4) 프리엠프 1 2012.11.12. ------------------------------------------------------------------------------------------- 2012.11.13. 내가 작성했던 패턴도가 잘못된 걸 알고 수정해 놓고 신호선에 모두 쉴드선을 썼다 릴레이 12V가 맘에 걸려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큰 맘 먹고 시작했다. 그런데 이게 왠일 ㅠㅠ 저번 승압회로처럼 또 이 릴레이가 안되는 거다. 계속 연전 연패인건가 하면서 들어낼 수 있는 만큼 부품들을 들어내 테스터기로 찍는데 그라운드 쪽이 연결이 안되는 거다 그라운드 선 쪽을 돌고 돌아 가보니 마지막 일점 접지쪽에서 그라운드가 연결이 안되어 있는 거였다 나중에 잡음량을 보고 일점접지가 꼭 아니라 다른쪽에 하는 게 더 나으면 다른데 해볼까 하고 연결을 안 해 놓은 상태였었다. 일점 접지쪽에서 그라운드 연결을 하니 위 그림처럼 불이 켜지면서 정상작동 된다. (2A에 12V여서 보호저항은 일반 꾹꾹이 에서 쓰는 3.3K보다 훨씬 큰 47K로 달았는데 적당한 불빛인 것 같아 다행이다) (그리고 블리더 저항은 잘 단 것 같다. 전원을 꺼도 220K 블리더 저항을 껴놨는데도 LED가 고효율인지라 10초 이상은 불빛이 켜 있는데 만약 블리더 저항을 안 달았으먼 몇 분 이상 켜져 있었을 거다. 안전상으로도 나을 거고 ^^ ) 테스터기로 찍어봐서도 확인함. 이상없음. 엠프에서 저 불빛이 켜지니 기분이 좋다. 꾹꾹이에서만 보다가 엠프에서도 보니 반갑다. 친구야 히히^^ --------------------------------------------------------------------
2013-11-27 16:39:42 / 2012-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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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3) 프리엠프 부스터 스위치 수정 2012.11.11. --------------------------------------------------------------------------- 2012.11.12. ------------------------------------------------------------------------------------------- 2012.11.12. 재활용된 저항인데 다리가 아주 짧고 메탈필름저항인 것 같은데 저렇게 감는데만 5분은 족히 걸린 것 같다.
2013-11-27 16:39:58 / 2012-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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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2) 승압회로 해결하기 2012.11.09. ----------------------------------------------------------------- ---------------------------------------------------------------------------- 2012.11.10. --------------------------------------------------- 2012.11.10. 어제 만든 것을 일단 해체하고 부품들 이상없나 테스터기로 찍어보니 망가진 다이오드 빼고는 이상이 없었다. (IC칩은 테스트 방법이 없어서 폐기처분함.) (1) 새로 만듦 : 실패 역시나 다이오드가 연기가 나면서 타기 시작함. 히터 전류가 2A나 되어서 혹시 병렬로 덧대면 될까 해서 (2) 두개씩 병렬로 덧댐 : 실패 (3) 네개씩 병렬로 다이오드 덧댐 역시나 연기가 나면서 타버림 : 실패 이 때부터 내 머리속에서도 열이 나기 시작함 ㅠㅠ 그냥 포기하고 예전에 옆집 트랜스 가게에서 받아놨던 5V, 8V출력의 작은 트랜스를 그냥 쓸까하는 마음이 간절했지만 그래도 실패의 원인을 찾고 싶었다. 근본적으로 회로도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뭔가 다른 자료를 보면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것 같아 다른 회로도를 인터넷에 찾아봤더니 간단한게 있어서 위의 그림처럼 정리를 함 (평활캡은 2200uF이고 다이오드는 표시가 없어 가지고 있던 1N4005로 테스트함. 4001~4007은 허용내압이 다름.) 평활캡 2200uF가 없어서 창고 서랍을 뒤져봤더니 예전에 방열판 같은 부품을 써먹을 것 같아서 컴퓨터 파워 몇개분을 뜯어서 놔뒀었는데 같은 용량의 평활캡이 있어서 요긴하게 써먹었다. (220K저항은 없어도 됨. 전원을 꺼도 계속 전압이 오랫동안 남아있어서 B+ 전원처럼 블리더 저항을 흉내냄 히히^^) (4) 새로운 회로도대로 해서 전압을 확인해 봤더니 다이오드도 안타고 12V즈음으로 나옴 : 성공 ^^ (5) 릴레이를 붙여서 작동되나 확인하려고 했더니 다이오드에서 냄새와 연기가 나면서 타버림 ㅠㅠ : 실패 (6) 다시 새로운 회로도 대로 다시 하나를 더 만듦. 다이오드는 타지 않았지만 작동 안함 : 실패 감당할 수 없는 분노와 초조함을 느낌. (7) 릴레이 기판을 확인해 봤더니 4148하나가 불량임. 교체하고 다시 테스트 해 봄 : 성공. 맨처음 회로도 대로 만든 것의 실패는 적은 평활콘덴서 용량때문인 것으로 짐작이 간다. 아마 2200uF이상으로 했으면 (1) (2) (3) 시도때 정상 작동 했을거라는 생각이 듬 (5) (6) 시도때의 실패는 위에 밝혔듯이 릴레이 기판의 4148의 불량으로 인한것임. --------------------------------------------------------------------- 2012.11.10. 릴레이 작동을 확인해봤는데 그라운드에 연결하면 핀이 붙는 구조인데 스위치로 켰다 껐다 해봤는데 위 아래로 붙었다 떨어졌다 잘 움직이는 게 신기했다. 첫 경험이다 ^^ 오늘 작업한 시간은 총 6시간 이상은 걸린 것 같다. 오랜만에 계약서 하나 쓴거랑 잔금 하나 치른 것 빼고는 계속 이 작업만 했다. 원래 책상위를 정리하면서 작업하는 편인데 감당할 수 없는 분노와 초조함으로 될대로 되라하면서 작업했는데 나중에 청소하고 보니 저런것들이 남아 있었다. 다시는 이런 시련이 없었으면 한다. 이런 스트레스 때문에 더 피곤해지고 살이 찌는 것 같다. 히히^^ 이런 쪽에 기초가 전혀 없다보니 이럴때는 불편하기는 한데 아직까진 인터넷에서 찾은 자료만으로도 내 맘대로 엠프를 큰 불편함 없이 만들고 있다 ^^ -------------------------------------------------------------------
2013-11-27 16:40:11 / 2012-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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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1) 샌드리턴, 릴레이 2012.11.08. -------------------------------------------------------------------- 2012.11.09.새벽 ------------------------------------------------------------------------------ 2012.11.09. 12V승압회로의 4001다이오드가 자꾸 열이 나면서 타버린다. ㅠㅠ 이상하다. 이상하다... --------------------------------------------------------- 2012.11.09.밤9시1분 지금 다시 생각해보니 브릿지 다이오드쪽에서 뭔가를 실수한 것 같다. ㅠㅠ ---------------------------------------------------------------------------------
2013-11-27 16:40:26 / 2012-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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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20) 릴레이 승압회로, 5번째 캐소드, 애노드 2012.11.07. ------------------------------------------------------------------------------------- 2012.11.08. 다섯번째 캐소드 선택 스위치 -------------------------------------------------------------------------------------- 2012.11.08 승압회로 1000uF짜리를 100uF로 착각함. ㅠㅠ 납땜안 된 곳이 있는데 나중에 확인해 보고 했음. 애노드에 걸리는 단자대를 믹스엔픽스로 고정했는데 실수한 부분이 또 생겼음. 바로 이렇게 다시 수정함. ㅠㅠ 7812 정전압 레귤레이터의 발열이 어떨지 약간 걱정됨. 100uF짜리가 잘못됨을 알고 뒤늦게 1000uF로 바꿨음. 애노드에 걸리는 전압을 조정하기 위해서 단자대를 설치함. 100K에서 낮춰보기도 하고 220K정도로 저항을 높여보면서 프리엠프의 변화된 소리를 알아보려고 함. 인풋에서 증폭부까지의 노브나 스위치 빼고는 나머지 전면판 완성 ----------------------------------------------------------------------
2013-11-27 16:40:41 / 2012-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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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27 16:40:54 / 2012-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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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27 16:41:10 / 2012-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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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7) 듀얼바이어스, PI, 캡 방향 2012.11.03. --------------------------------------------------------------------- 2012.11.04.새벽12시53분 --------------------------------------------------------------------------------
2013-11-27 16:41:24 / 2012-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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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27 16:46:42 / 2012-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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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5) 3단증폭 수정, 고압쪽 배선, AC히터 배선 2012.10.31.새벽1시 ---------------------------------------------------------------------------- 2012.10.31. -------------------------------------------------------------------------- 2012.11.01. 히터선을 꼬았는데 그게 방향성(시계방향 으로 꼬는지 반시계방향으로 꼬는지)이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다. 실용무슨 하성훈이 출간한 책에서 본 것도 같은데 페달파츠에서는 시계방향으로, 메트로 엠프에서는 반시계방향으로 꼬아놨다 실용뭐시긴가 하는 책 읽다가 말았는데 다시 찾아봐야 겠다. 내일은 ac히터쪽과 아웃풋트랜스 2차쪽에 격벽치기를 해야 한다. ----------------------------------------------------------------------
2013-11-27 16:46:31 / 2012-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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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4) 격벽과 쇼트키 다이오드 1060 2012.10.29. ---------------------------------------------------------------- 2012.10.30 깔끔하게 안되는 게 살짝 짜증이 나지만 선과 부품이 만나는 부분은 한땜 한땜 깔끔하게 했다. 히히^^ -------------------------------------------------------------------
2013-11-27 16:46:20 / 2012-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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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3) 트랜스포머 장착 2012.10.27. 저 동그란 구멍 부분에 그라운드 선들을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전원필터 캡 ( 50+50uF )에 500V짜리 15N 필름캡을 덧대고 엠프 테스트시 안전 때문에 220K짜리 블리더 저항도 덧댔다. 지금 보니 오른쪽의 전원 불빛은 전원스위치의 왼쪽에 왔었어야 했다. 어쩔수 없다. 다음 100W 만들때는 꼭 전원스위치의 왼쪽에 해야하는데 그 때 기억이 날지 모르겠다. 직류로 바꾸는 1060 다이오드를 넣을 자리가 막막하다. 일단은 아웃풋트랜스와 쵸크 트랜스를 장착한 다음에 어느 자리에 할 지 결정해야 될 것 같다. 원래는 넣을 자리가 있었었는데 작업을 하다보니 내 예상과는 다르게 원래 선택했던 곳이 부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에 변경하게 되었는데 원래는 무거운 무게 때문에 최대한 나중에 아웃풋, 쵸크 트랜스를 장착하려고 했었다. 아웃풋 트랜스포머는 페달파츠 (이상훈 작업실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암.) 것이 있었으나 하몬드 것을 사용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 볼 생각이다. 이 그림상의 작업만 족히 한 시간은 더 걸린 것 같다. 스피커용 케이블을 사용했는데 너무 두꺼워 쇠붙이에 직접 붙여서 감기가 매우 난해했고 아웃풋의 4, 8, 16옴 선들을 미리 길이에 맞게 잘라놔서 저 옴 선택스위치에 붙이기가 힘들었음. (젠장 ㅠㅠ 저 두꺼운 선은 4옴에 붙이는 게 아니라 아웃풋 거북잭의 팁쪽에 붙였어야 하는데 아 이런 ㅠㅠ 다시 해야 겠구나 ㅠㅠ) 이태리 장인이 한땀 한땀 만든 것이 아니고 ...... 히히^^ 쇠붙이에 전선을 납땜할 때 전선을 쇠붙이에 감아서 직접 닿게 한 다음 납땜을 했다. 이런 식으로 모든 배선을 하려고 하니 시간이 상당히 걸린다. 위 작업에 걸린 시간만 해도 족히 네시간은 되는 것 같다. --------------------------------------------------------------------- 2012.10.27.밤10시 옴셀렉터에 붙이 선 중 두꺼운 선은 아웃풋 거북잭의 팁에 붙여야 함. ㅠㅠ 시간 많이 걸린 건데 흑흑 ㅠㅠ ----------------------------------------------------------------------
2013-11-27 16:46:08 / 2012-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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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2) 앞 뒤 아크릴판과 기본부품 장착 2012.10.25. 약간씩 깨진 곳이 있지만 그냥 두기로 했다. 약 두시간 정도 걸렸는데 동그란 구멍이 아닌 곳을 맞춰 뚫기는 힘들었다. 전원부는 네모여서 얇은 드릴날로 여러개의 구멍을 내서 잘라냈다. 내일 작업은 거북잭 구멍을 넓히는 것이다. 약간 작게 뚫려서 크기에 맞게 다시 작업해야 함. -------------------------------------------------------- 2012.10.26. 일점접지 되는 곳. 파워와 스탠바이쪽 스위치 사이에 내 마음대로 격벽을 쳤다. 배선을 고정시키기 위해 글루건질을 했는데 지저분해짐. ㅠㅠ -------------------------------------------------------------------------
2013-11-27 16:45:57 / 2012-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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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1) 엠프 앞판, 뒷판 2012.10.22. 샷시의 구멍들이 어떤 용도의 스위치 또는 팟인지 몰라 다시 예전 작업물들을 찾아보면서 일일히 확인했다 머리가 지끈지끈하다. ㅠㅠ --------------------------------------------------------------------- 2012.10.23. 오전 작업 그림 아크릴판을 대고 테잎 붙여 놓음. 구멍을 뚫어야 함. -----------------------------------------------------------------------------------
2013-11-27 16:45:38 / 2012-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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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0) 격벽, 캐소드캡과 저항 2012.10.19. -------------------------------------------------------------------- 2012.10.20. ---------------------------------------------------------------------- 2012.10.21. 사무실 나와서 캐소드쪽 캡과 저항 작업을 했다 (캡의 극성이 반대로 잘못되어 있음 ㅠㅠ) 그림에서 살짝 보이는데 1번, 6번 애노드쪽 구멍을 싸이펜으로 표시했놨다. (캡의 극성이 반대로 잘못되어 있음 ㅠㅠ) ------------------------------------------------------------------------- 2012.10.22. 찝찝한 마음에 빨리 하려고 했는데 아침부터 비가 내려서 조금 한가해서 해버렸다. -----------------------------------------------------
2013-11-27 16:45:26 / 2012-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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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10) 여러가지 마무리 2012.10.15. 치기 불편해서 갈아냄 확실히 저 동전형 건전지에 절연테잎 붙인 것과 안 붙여서 내 옷에 전지의 +극이 닿을 때의 하울링 차이는 분명히 있다. 절연테잎을 안붙이고 내 옷에 +극이 닿을 때는 하울링 뜨다가도 떼면 하울링이 없어진다. 하지만 엠프 4단증폭하이게인에서 볼륨12시 이상부터는 스피커와 마주보고 기타에서 손을 떼면 하울링 발생 손을 대면 하울링 없어짐. 물론 12시 이전에도 기타에서 손을 떼고 기타를 스피커에 바로 갖다 대면 피드백 발생. 잡음 및 하울링은 양호한 편인 것 같다. 하는 김에 2007 레독스 기타에도 해줬다.
2012-10-20 16:53:15 / 2012-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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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9) 동판작업, 마무리 2012.10.13. 팟 뚜껑에 그라운드 접지가 되어있어서 별로 좋지는 않지만 그냥 팟 뚜꼉쪽으로 그라운드 일점접지 했는데 잡업 편의성 때문에 했는데 어떨지 궁금하다. 첫 소리를 들어 본 소감은 2007 레독스 기타와 비교해서 오히려 더 고음쪽이 많다 (픽업 영향도 꽤 있다,) 그런데 정말 이상한게 저번 2007 레독스 기타 EMG 81tw, 89 장착했을 때 처럼 하울링이 난다. 이 번 경우도 내일 다시 엠프에 꽂으면 하울링이 없어질까? 에보니 보드 때문인지 하이가 얇으면서도 날카롭고 뭐라 표현하기 애매하지만 나름의 매력이 있다. ------------------------------------------------------------------------------------ 2012.10.14.새벽 0시 41분 지금 생각해 보니 동전형 건전지에 전기테잎을 안해서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전지의 +쪽이 내 옷에 닿아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긴 한데 사무실 출근하면 테스트 해봐야 겠다. ---------------------------------------------------------------------------
2012-10-16 10:55:43 / 2012-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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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8) 새들 조정 2012.10.11. 위 그림처럼 동판을 잘라서 덧댔는데 6번 새들은 네개, 5번 새들은 두개를 댔다. 6번줄이 낮아 울림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는 중에 브릿지를 그 쪽만 올리면 안될 것 같아서 위 편법을 썼는데 줄을 띄워서 그런건지 동판 때문에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울림이 커졌다. 울림이 크다고 메탈쪽에 꼭 좋은 건 아니지만 울림이 시원시원하다. 엠프에 연결하면 어떨지 모르겠다. 곡률도 나쁘지 않다. 6번줄을 조금 높인 게 픽업 소리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진 모르겠다. 한 1mm 차이인데 ...... 소리크기차이가 있으려나? 커버가 있어서 3,4번줄쪽 폴피스도 올리지 못했으니 6번줄도 그냥 저렇게 놔둬야 겠다. 이젠 간단한 배선작업만 하면 끝이다. 얼른 아둑시니엠프 50W엠프도 손을 봐야 하는데 약간의 귀찮음과 기타 연주에 시간을 할애해서 하기가 망설여진다. --------------------------------------------------------------- 2012.10.12. 뮬인 댓글을 보니 픽업 직마운트는 하울링이 날수 있다고 하던데 사실일까? 떨림 때문에 그러나? 내가 알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ㅠㅠ ---------------------------------------------------------------
2012-10-12 20:11:31 / 2012-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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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7) 플렛마무리와 도장 2012.10.08. ---------------------------------------------------------------------- 2012.10.10. 셀락흰색을 수십번 칠했다 그래도 셀락 자체가 얇은 두께의 재료인가보다 두께가 아직도 얇은 것 같다 칠은 나중에 필요하면 더 하기로 하고 우선 데이브 머스테인 픽업을 장착했다. 그리고 23플렛이 더 낮아 약간 높여줬는데 저렇게 지저분해져 버렸지만 내일 고운 모래종이로 갈아내야 겠다. 저렇게 약간 플렛을 높인 이유는 23플렛이 약간 더 낮으니까 23플렛을 누르면 22플렛 때문에 누르기가 힘들어서이다. 플렛 심기가 전자기타에서 제일 힘든 부분이다 ㅠㅠ 대략의 느낌 히히^^ ----------------------------------------------------
2012-10-10 20:38:36 / 2012-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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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6) 픽업장착하기 2012.10.05. 볼륨팟, 픽업셀렉터 쪽 구멍을 냈는데 저 블레이드 셀렉터 일자 구멍내기가 걱정이 되긴 했는데 양 옆으로 쇠자를 대고 테잎을 붙인다음 드릴로 선을 그리듯이 쭉 그었다 약간 울퉁불퉁하지만 만족스럽다 다음엔 모래종이로 조금 갈아주어야 겠다. 픽업 셀렉터 쪽은 어짜피 아주 얇은 두께인데 마호가니가 단단한 걸로 알고 있지만 얇아서 그런지 건조를 잘시킨건지 바짝 메마를게 건조한건지 푸석거리는 느낌으로 약해보여 아무래도 모래종이 작업 후 흰색셀락 후 투명셀락으로 두껍게 해야 할 것 같다. ------------------------------------------------------------- 도색을 총 열 번 덧칠한 것 같은데 펀칭으로 구멍내면 쉽게 주저 앉는 걸 보면 아직까진 도색이 굉장히 얇은 상태인 것 같다. 전자파츠를 아직 하지 않아서 그냥 통기타 치듯이 나무울림을 느끼면서 쳐보면 울림은 상당하고 그 나무 특유의 울림을 느낄 수 있다. 1996이나 2007 기타가 다 우레탄 피니쉬 두꺼운 도장인데 그 기타들 보다 도장이 얇아서 그런지 더 큰 소리(울림)가 난다. 셀락을 칠했지만 아직까지는 거의 그 나무 특유의 소리를 내는것 같은데 지금 보니 에보니 옵션으로+ 70불을 추가해서 상품으로 주문을 넣었는데 상당한 품질로 느껴진다. 에보니 관련 레몬 오일을 발라 청소해 줬더니 아주 시꺼먼 색으로 번쩍 번쩍 한다. (울림이 죽을 것 같아) 약간 아쉽긴 하지만 조금씩 기타 쳐보면서 중간 중간 계속 셀락으로 조금씩 입혀봐야겠다. 바이얼린도 그런식으로 몇 년에 한 번씩 셀락도장을 하기도 하니까...... 도장이 약해서 상처 입히는 문제만 없다면 지금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하지만 하이게인쪽으로는 잭슨처럼 도장이 두꺼워야 제 맛일지도 모르니 기타를 쳐보면서 조금씩 도장칠을 실행해 봐야겠다. -------------------------------------------------------------------------- 2012.10.06. 픽업 높이를 맞추기 위해서 믹스엔픽스를 사용 하다보니 23플렛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역시 믹스엔픽스로 플렛심기 저 플렛 하나 다듬는데 30분은 족히 걸림. 잘라냄 픽업을 대보고 대략적인 느낌을 살핌 넥픽업과 핑거보드 끝쪽이 어느정도 맞게 되었음. 픽업 닿는 쪽의 갈아낼 곳을 표시함. 픽업을 대보고 줄높이 재보고 깍아내기를 수차례 아 힘들어 ㅠㅠ 도장이 약해서 더 해야 될 것 같고 넥 떼어내서 핑거보드도 정리해야 된다. ------------------------------------------------------------------
2012-10-14 00:31:27 / 2012-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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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5) 넥, 바디 붙이기 2012.10.03.. 셀락흰색, 투명셀락으로 여러번 칠해서 마무리 조립했는데 줄이 지판에 닿을 정도여서 조심스레 약간 갈아내다가 아무래도 넥쪽으로 갈아내는 게 더 나을 것 같아 아주 조금 갈아냈는데 혹시나 줄의 장력으로 넥이 약간 안으로 휠까 (up bow) 해서 더 이상 진행을 시키지 않고 줄까지 끼워봤는데 역시나 업보우(up bow)가 되지 않았다. 브릿지가 바디에 바짝 붙어 있어서 아주 약간 높였더니 줄과 12플렛의 높이가 1mm가 되었다 일단은 4번줄이 없어서 못끼우기도 했고 브릿지 쪽 스프링도 더 필요해 주문 넣은 사이에 일단 저 상태로 며칠을 놔두기로 했다. 혹시 넥이 약간의 업보우만 되면 줄이 높아져서 버징이 안생길지도 몰라서 ...... 쌍동이 기타^^
2012-10-03 21:03:37 / 2012-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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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 레독스 기타 (9) 픽업 장착 2012.09.22. 마지막 플렛을 눌렀을 경우 넥쪽은 2.5mm 브릿지쪽은 1.5mm 로 높이를 맞췄다. 스케일이 같은 기타인데 왼쪽 1996 콜트 베스터 기타가 더 작아보인다. 2007 레독스기타가 조금 더 큰 것 같은데 무게도 어깨가 아플 정도이다. -------------------------------------------------------------------- 2012.09.25. 잡음량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아웃풋쪽 빼곤 아무 쉴드작업을 안해봤다 쉴드 한 1996 기타와 잡음량에서 많은 차이를 보인다. 기타줄에서 손을 떼면 엠프의 거리, 위치, 각도에 상관없이 피드백(하울링)이 걸린다. 미드부스터를 동판 안에 넣기만 했는데 동판과 그라운드를 연결해보는 실험이 첫번째. 두번째는 부품 캐비티 쪽에 동판 작업. 세번째는 신호배선쪽에 쉴드케이블 사용순으로 작업해 보려고 한다. -------------------------------------------------------------------- 2012.09.26. 무슨 조화인지는 모르겠지만 하울링이 안난다. 잡음도 예전 1996기타와 별반 차이가 없다. 도저히 알 수가 없다 ㅠㅠ 어젠 분명히 피드백 뜨고 장난 아니였는데 ...... 몇 번 더 쳐보고 피드백, 잡음 없으면 위 작업은 접어야 겠다 이엠지 같은 엑티브 픽업은 쉴드 작업이 별 차이가 없다는 거다 ㅠㅠ 더 시간을 두고 확인해 봐야겠지만 엠프와 기타를 일정한 각도 또는 위치에 놓으면 4단증폭의 하이게인에서도 잡음은 거의 없다. --------------------------------------------------------------------- 2012.09.27. 역시 난 헤비메탈쪽을 좋아하는지라 잡음없고 험싱 전환되는 EMG 81tw, 89 이상이 없는 것 같다. 역시 이런 내 성향상 던컨 엑티브픽업이 험싱 전환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더더욱 든다 --------------------------------------------------------------------- 2012.10.15. 동전형 건전지에 절연테잎 붙임. 안한 것과는 하울링이 차이가 많이 남. --------------------------------------------------------------------------
2012-10-15 20:00:40 / 2012-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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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 레독스 기타 (8) 픽업,줄 높이 맞추기 2012.09.20. 픽업높이를 약간 낮춰야 한다 ---------------------------------------------------------------- 2012.09.21. 픽업높이를 맞추기 위해서 여러번 줄을 끼웠다 뺐다 했다 이 레독스2007 기타는 줄높이를 상당히 낮게 세팅할 수 있다. ----------------------------------------------------------------------
2012-09-21 21:39:09 / 2012-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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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4) 색깔 입히기 2012.09.20. 바디가 괜찮게 되어서 헤드쪽은 신경도 안썼는데 망했다 ㅠㅠ 흔들지 않고 쓴게 패인이었다 ㅠㅠ 망했다 망했다 ㅠㅠ -------------------------------------------------------------------- 2012.09.21. 오전 작업중인데 아직도 어제의 여파가 있어서 헤드쪽이 깔끔하지 못하다. 흰빛깔과 검은빛깔 몇 번 더 칠한 후의 헤드 붓으로 칠하니까 기포가 생겨서 붓으로 칠하고 2000 샌드페이퍼로 갈고를 몇 번 했더니 많이 나아졌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그렇게 한 후에 고운 천으로 동그라미 그리듯이 문질러서 작업한 그림이다 기포가 생기지 않고 점점 더 광택이 생기는 것 같다. 이제야 약간 셀락의 느낌을 알겠다. ----------------------------------------------------------------------------- 2012.09.22. 비닐을 벗기고 봤더니 헤드머신 구멍을 통해 아래로 셀락흰색이 흘러서 굳어 버렸다. ㅠㅠ 셀락이 생각보다 잘 안 떨어져서 칼로 살살 긁어냈다. 해 볼만큼 해 본 건데 더 이상은 포기다 다음번에는 투명셀락으로 마무리를 해봐야겠다 -------------------------------------------------------------
2012-09-22 17:06:06 / 2012-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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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 레독스 기타 (7) 기타 몸 다듬기 2012.09.18. 아랫뿔을 조금 더 깍으면 더 좋을 뻔 했지만 실수할까봐 약간 덜 깍아냈다. 그냥 느낌상으로는 대칭이 어우러져 보인다 구멍 하나를 더 냈다. ------------------------------------------------------------------ 2012.09.19. 6번 셀락칠 함 ----------------------------------------------------------
2012-09-19 23:10:19 / 2012-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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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 레독스 기타 (6) 2011.01.13. --------------------------------------------------------------------- 2012.09.14. 현재 상태. 바디 아랫쪽 뿔과 브릿지 윗쪽 파낸 부분 다듬어야 한다. 픽업은 현재 EMG81, 던컨59인데 EMG81tw + 89로 바꾸고 미드부스터에 구멍하나 더 내야 하는데 파낸 부분 나무 도색이 문제다. -------------------------------------------------------------------- 2012.09.17. 부품들을 제거했다. (구멍을 하나 더 내야 한다.) 전자부품쪽도 다 제거했다. (윗쪽 바디에 깍여서 경사져 있는 부분이 터미컷이라고 한다.) 다 떼어낸 부품들이 꽤 된다. 이엠지 89와 81tw 이다 뮤직크래프트 바디와 비교 아무리 봐도 아랫쪽 뿔은 아름답지가 못하다 ㅠㅠ 너무 두꺼워서 마음에 들지 않아 원하는 모양을 대충 그려넣었다. 윗쪽 포어암컷 (forearm cut)이 없어서 예전에 직접 깍은건데 연주하다 보니 표시 해 놓은 부분까지 깍아야 연주하기 편해 좀 더 깍기로 했다. (배와 가슴쪽에 닿는 부분. 그러니까 바디 아래면에 깍인 부분을 터미컷 - tummy cut - 이라고 한다. 인터넷 보고 찾았음. ㅠㅠ 포어암컷은 안되어 있었고 터미컷은 레독스에 주문하지도 않은 것 같은데 기본으로 되어 있었음. 레독스 마음대로 한건가? 음. 2007년 당시 주문넣을 때는 그저 나무에만 신경 썼지 포어암컷, 터미컷 이런 건 알지도 못했었다.) 그래서 이렇게 포어암컷쪽을 갈아냈고 아래쪽 뿔도 갈아내는 중의 그림인데 손이 너무 아파서 여기까지만 하고 내일 더 갈아내기로 함. 나무를 갈면서 느낀건데 나무 도색에 쓰이는 재료가 안좋긴 안좋나 보다. 우레탄 도장인 것 같은데 페인트 냄새가 진동을 한다. 기타 도색하는 분들 건강 특별히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예전에 그림 그릴 때도 유화 물감에 쓰이는 여러가지 것들의 냄새가 안 좋았었는데 다시 한 번 그 때가 생각이 났다. ---------------------------------------------------------------------------
2012-09-17 21:31:41 / 2012-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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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96 기타 (20) EMG 81tw + 89 마무리 2012.09.06. ----------------------------------------------------------------------------------- 2012.09.06 9v선을 윗쪽으로 몰아 동판테잎 안쪽에 숨겨놨다. --------------------------------------------------------------------------------- 2012.09.07. 지긋지긋했던 1996 기타를 다 만들었다. 저 긴 빨간색선은 -선쪽인데 느슨해서 나중에 짧게 바짝 붙여야 겠다. 4단증폭 JCM800에서의 풀게인에서 잡음도 적어 만족이고 험싱전환 다 잘된다 다만 디미터 미드부스터만 끝까지 부스트할 시 약간의 잡음이 더 증가한다. 그래도 뭐 패시브 픽업의 잡음량에 비교한다면 거의 없는 거나 마찬가지다 하여튼 이 지긋지긋한 작업은 끝이다. ------------------------------------------------------------------------- 2012.10.07. 트러스로드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줄높이를 조금 낮췄다. -------------------------------------------------------------------------
2012-10-12 12:30:59 / 2012-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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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96 기타 (19) EMG 81tw + 89 2012.09.05. EMG 81tw + 89 - 험버커, 싱글 스위치 배선 (Dual + Single coil switch) 1996기타 내부 배선 - 81tw, 89, 미드부스터의 9V선을 그림상 윗쪽으로 높게 몰아서 동판테입으로 쉴드처리 - 브릿지픽업 스위치에서 픽업셀렉터 넥픽업 스위치에서 픽업셀렉터 픽업셀렉터에서 볼륨팟 3번, 볼륨팟 2번에서 부스터 스위치, 부스터스위치에서 미드부스트 회로기판인, 부스트스위치에서 잭 팁까지 쉴드선 처리. ---------------------------------------------------------------------------- 2012.09.05. 쉴드선을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곳에 다했는데 작업량이 너무 많아져 버렸고 그림상 복잡하지만 그라운드 선만 아니면 꽤 단순한 구조다. 81tw, 89 험싱 소리가 모두 잘나는데 미드부스터의 그 약간의 잡음은 어쩔수가 없나보다 IC위에 쉴드를 했는데도 예전과 같이 잡음은 약간 있다. 덮개를 덮으면 덜 할지도 모르겠지만 우선 소리가 마음에 들어 다행이다 싱글, 험버커 모두 제 소리를 내며 메탈에는 EMG가 그냥 짱인듯 던컨 데이브 머스테인 픽업이 험싱 전환되면 좋을 텐데 범용기타가 별로 좋지 않다고들 얘기하지만 난 이것 저것 다 되는 걸 좋아한다. 히히^^ 아 그리고 EMG89 픽업의 싱글, 험버커의 볼륨차이는 없다. 89에 싱글이 세개 들어가 있는건지 아니면 두개가 들어가 있는 건지 모르겠는데 세개가 들어가 있다면 높이가 낮은 게 들어가 있을 거고 (81tw보다 높이가 낮으니까) 두개 들어가 있다면 내부에 싱글만을 위한 무슨 증폭회로가 있겠지 아마 ...... ------------------------------------------------------------ 2012.09.05. 궁금해서 찾아봤다. (아 이 놈의 귀찮음) http://www.emgpickups.com/content/wiringdiagrams/81TWInstructions0230-0118B.pdf http://www.emgpickups.com/content/wiringdiagrams/81TWInstructions0230-0118B.pdf http://www.emgpickups.com/content/wiringdiagrams/89Instructions0230-0114B.pdf http://www.emgpickups.com/content/wiringdiagrams/89Instructions0230-0114B.pdf C2와 C3 픽업 사이의 공간이 있고 없고의 차이로 픽업 두께가 달라진 건데 왜 그런지는 여전히 궁금...... ----------------------------------------------------- 2012.09.06. -----------------------------------------------------------------------------------
2012-09-06 12:23:18 / 2012-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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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96 기타 (18) EMG 81tw + 89 2012.09.04. 오늘 하루 한 작업량 치고는 꽤 많은데 비가 와서 손님이 없어 사무실에서 내내 만들었다. ㅠㅠ 이 디미터 미드부스터는 번개불에 콩 튀겨먹듯이 금새 만들어냈다. 카본필름저항, 비마캡, 세라믹캡, 전해캡으로 했고 부스트팟 2번다리에서 그라운드로 가는 쪽만 메탈필름저항을 사용했다. 잡음이 조금 더 있을지 모르더라도 오버드라이브, 디스토션등의 볼륨증가 회로는 카본필름을 쓰는 게 내 취향상 맞는 것 같다. 메탈필름저항을 쓰면 소리가 쌩쌩하고 날카로운데 반해 카본필름저항은 뭉툭하지만 배음이 풍성한 것 같다. 그리고 메탈필름저항은 부담스럽게 소리가 날카로와 나같은 경우는 증폭회로는 거의 카본필름저항을 쓴다. 넥픽업과 브릿지쪽 픽업 윗면끼리 맞대서 붙는 쪽이 있고 안붙는 쪽이 있는데 붙여서 붙었을때 그 걸 양쪽으로 벌려라 그 벌린 상태가 기타에 장착했을때 맞게 한거다 픽업은 자성이 있어 그렇게 하는 게 맞다. 픽업을 바디에 직접 달려고 하는데 높이가 높다 수차례 깍으면서 81tw 픽업을 대보고 높이를 맞췄다. 81tw는 싱글이 세개 들어 있는 픽업인데 위아래로 있고 옆으로 있어서 다른 픽업보다 높이가 더 높다. 89는 높이가 낮던데 그럼 89는 싱글이 두개만 들어간건가? 그럼 출력이 험버커 보다 싱글이 낮아지는 거 같은데 설치해 보면 알겠지 (그림에서는 넥3mm, 브릿지 2mm로 안보이는데 중간 작업단계밖에 사진이 없었다.) 예전 픽업높이 자료를 토대로 프론트(넥 쪽) 픽업은 3mm 리어(브릿지 쪽) 픽업은 2mm 정도로 맞췄다. 토글스위치 세개의 용도는 - 디미터 미드 부스터 - 89 험싱 전환 - 81tw 험싱 전환 이다 원래 이엠지 (EMG) 픽업은 푸쉬풀 볼륨팟으로 험싱 전환을 하는데 난 그 방식이 마음에 안들어 푸쉬풀 정품 팟이 있는데도 토글로 가기로 했다. ---------------------------------------------------------------------------------------
2012-09-05 22:12:30 / 2012-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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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3) 도장, 구멍내기 2012.08.29. 셀락으로 칠해봄 -------------------------------------------------------------------- 2012.09.01. 위 나사는 10개 묶음으로 인터넷에서 샀는데 1천원이고 배송비가 3,000원이어서 총 4천원에 구한거다. 개당 400원 ㅠㅠ 이 나사는 철물점 가서 두 개를 공짜로 얻었다 ------------------------------------------------------------------------- 2012.09.14. 비싼 무디 스트랩
2012-09-14 13:46:06 / 2012-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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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2) 쇠붙이 맞추기 비가 내린다 살짝 우울하다. 히히^^ 그래도 비야 내려라 (천정이 반사되어 쭈굴쭈굴해 보이지만 사실은 유리처럼 반짝반짝 빛난다) 가장 고난이도의 구멍내기는 기타넥과 바디의 접합부와 플로이드 로즈 쪽인데 뮤직크래프트에서 가공되어 와서 쉽게 했다. 아마 이 부분을 직접 내가 했으면 망쳐서 몇 번이고 메꿈질하고 다시 했을 거다 그 다음 중요한 락킹 넛 쪽 구멍내기인데 굉장히 힘들었다. 그리고 플로이드 로즈 스프링 바디와 결합되는 쇠붙이 쪽도 일반 드릴로는 힘들어 PCB 구멍내는 작은 드릴로 작업했고 줄감개쪽도 작은 드릴로 했다. 그런데 부품들이 남는다 아직도 구멍을 더 내야 한다. ㅠㅠ 나사는 어디서 사야하나? 저번에 픽업 바디 마운트 나사 사는데도 RC쪽 나사 샀는데 6개인가에 만원주고 샀는데......난감하네 ...... -----------------------------------------------------------------
2012-08-25 09:45:25 / 2012-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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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08.22. 푸쉬풀 팟 달고 오버드라이브쪽 배선 짧게 함. 컴프컷 쪽인지 반대쪽인지 아무튼 그 쪽으로 선택하면 볼륨이 작아지면서 오버드라이브 노브가 먹질 않는다. 원래 그런건지 잘 모르겠지만 귀찮아서 그냥 다음으로 넘기기로 함. 그리고 톤노브는 설정에 따라 아주 쥐꼬리만큼 변할때도 있고...... 하이게인에는 꾹꾹이가 필요없는 것 같다. 내 아둑시니 엠프에 물려보면 어떤 셋팅이던지 이 풀드라이브2 꾹꾹이를 연결하는 것 보단 증폭단 하나를 추가하는 게 잡음도 더 적고 질감도 더 낫다. 꾹꾹이로는 엠프의 초단관 반쪽을 절대 넘어설 수 없나보다. -----------------------------------------------------
2012-08-22 20:58:38 / 2012-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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