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소리님~~
영 소리만드는데 재주가 없나봐요 아직 내공이 부족한지라..
벡킹톤 만들어볼려는데 한소리님의 노하우를 슬쩍하고 싶네요 ^^
내가 본 거리에서 벡킹톤이 맘에 드네요~ 마이킹 하긴건가요? 아님 다이렉트?
전 엠프시뮬 (pod)쓰고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이큐를 건드려보고
스톰프박스에서 또 디스토션을 물리고있는데요
빡센 엠프 (듀얼렉티)를 쓰는데 스톰프박스 디스토션을 또 쓰니까
게인량도 지나치게 많고 지저분하네요 소리가 ㅡㅡ;;
게인을 많이 쓰고 트레블도 많이 써야 빡세고 멋진 드라이브가 나온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어서 ,,, ㅡㅡ;; 한소리님은 멋지고 좀 무거운 벡킹톤은 어떻게 만드시나요?
벡킹톤에 페이져나 코러스 같은 모듈레이션 계열도 들어가나요? 리버브도요?
제가 만든 음은 너무 심심하게 들려서요 뭔가 텅 빈거 같기도 하고..
기본조합인 엠프나 스톰프 박스에서 디스토션외 공간계나 모듈레이션 계열 이펙터도
벡킹에 쓰이는건가요? 전 거기까진 생각을 안해본지라 ㅡㅡ;; 누가 알려주는 사람도 엄꼬..
내가본거리에서 육중한 뮤팅저음뒤에 똘망똘망한 톤이 어떻게
구현하신건지 궁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