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소리입니다
아래내용은 사운드아트지의 내용일부입니다
Chorus
우리가 흔히 아는 코러스와 그 기능이 동일하다
짧은 딜레이의 반복과 피치변조 등을 통해 변화를 줄 수 있다
제공된 창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하면서 작업할 수 있다
창에 나타나는 반복되는 세모모양은 프리퀀시 노브로 조정되고 변조의 비율을 나타낸다
그 세모모양의 삼각형 안쪽의 시그널은 딜레이 노브로 조정되며 딜레이 곡선으로 코러스의 깊이를 의미한다
스테이지 노브는 딜레이 되는 시그널이 사라질 때 까지 메아리로 반복된다
Double Delay
더블 딜레이는 서로 분리된 두 개의 딜레이를 만들어낸다
즉 미디 데이터로 제공된 누엔도의 템포 , 템포 트랙 에디터에서 지정된 템포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형태의
두 개의 딜레이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더블 딜레이의 모든 조정 항목은 이 템포가 그 산출 기준이 된다
피드백은 딜레이된 소리가 반복되는 정도를 지정해준다
TMP Sync 1과 TMP Sync 2는 각각 첫번째, 두 번째 딜레이에 대한 설정으로 템포를 기준으로 딜레이되는
정도와 초기 반사음의 시간 , 딜레이 타임을 비트로 설정할 수 있다
Pan1 과 Pan2 역시, 두 개의 딜레이의 좌우 위상을 다르게 설정하는 항목이다
Mod Delay
모드 딜레이는 위에 설명한 더블 딜레이처럼 여느 딜레이와 같은 역할과 설정을 갖지만 약간 변형된 형태로
템포와 상관없이 작업자가 딜레이 타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소리에 대한 변조도 가능하다
번호 | 제목 | 닉네임 | 조회 | 등록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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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엔도의 미디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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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소리 | 19890 | 2001-1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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