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한소리 - 기타 - 엠프 - 꾹꾹이 - VST -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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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83) 프리엠프 40 - 문제 해결
  • 조회 수: 8299, 2014-05-19 02:34:25(2014-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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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exi 50W (83) 프리엠프 40


    2014.05.16.


    아무래도 프리엠프의 문제 인 것 같다.


    캡, 저항쪽 부터 바꿔봐야 겠다.


    ㅠㅠ


    ------------------------------------------------------------------------------------------------


    2014.05.16.밤10시51분


    20140516001.jpg

    캐패시터를 오렌지 걸로 해서 새걸로 교체 해 봤으나

    문제 해결되지 않음. 


    20140516002.jpg




    20140516003.jpg

    진공관  다른 걸로 교체해 봄


    경우의 수를 생각해서 갈아 봤는데

    시간이 꽤 걸렸지만

    문제 해결되지 않음. 


    20140516004.jpg

    무엇을 했는지 기억도 안나지만
    수십번 뜯었다 붙였다를 해봤는데

    1채널 소리가 정상으로 난다.


    어라 무슨 일인가?


    2채널을 들으니 컴프감 잔뜩 걸리면서 뚝뚝 끊기는 소리.


    1채널의 1단증폭 820R/330uF. 2단증폭 10K/100N

    이란 걸 참고해서 



    20140516005.jpg

    2채널 2단증폭의 680N이 너무 저음쪽이 많나 혹시나 해서 떼어 봤지만 

    문제 해결되지 않음. 



    20140516006.jpg




    20140516007.jpg


    여러가지 저항을 넣어봤으나

    문제 해결되지 않음. 


    20140516008.jpg

    다양한 값의 저항과 캡들을 아무런 생각없이

    부품이 망가졌나 하면서 바꿔 봤지만

    문제 해결되지 않음. 



    20140516009.jpg

    그러다가 생각난게

    너무 증폭량이 많아서 문제인가 하고 

    2단증폭의 2.7K를 10K로 해봤는데

    문제가 해결되는 거다.


    이해가 안되는게

    마샬 개조 보그너의 프리는

    1단증폭 1.8K/1uF, 2단증폭 2.3K/1uF인데

    당연히 덜 증폭되는 1단증폭 2.7K/680N 2단증폭 2.7K/680N은 왜 음이 뚝뚝 끊기냐는 거다.


    자세히 회로도를 들여다 보니

    마샬 개조 보그너의 프리에서는 일반적인 1단증폭에서 애노드 쪽을 100K 저항을 거쳐 전압을 준게 아니라

    1/2이하인 220K 저항을 거쳐 더 낮은 전압을 준다는  게 다르다.


    (2014.05.19 새벽2시32분 

     Xenrelic 1959 자료들을 찾아보니 1단 2.7K/680N 2단 1.8K/1uF 증폭이 있다.

     아마 내 엠프 어딘가가 잘못되었나 보다. ㅠㅠ )


    하여튼 

    1채널은 820R/330uF 2단증폭은 10K/100N

    2채널은 2.7K/680N 2단증폭은 5K/100N

    으로 마무리 했는데

    내일 애노드에 걸리는 100K저항을 더 높여서 전압을 낮게 해

    소리가 어떻게 변하는 지 알아봐야겠다.



    구글에서 잠시 찾은 자료인데



    20140516101.jpg


    http://www.valvewizard.co.uk/OtherStuff.html


    2.2uF에서 100N 사이면 내가 생각하는 주파수 대역이므로 

    거의 그 안의 캡들을 캐소드쪽에 배치하면 될 것 같다.


    문제가 해결되니

    가벼운 마음이지만

    모르니까 몇 달간 삽질 한 걸 생각하니 눈물이 ㅠㅠ


    --------------------------------------------------------------------


    2014.05.17.새벽2시35분


    예전에 받아놨던 테키홍님 자료가 있어서 계속 보고 있는데

    진공관이 증폭시키는 구조를 잘 설명해 놨지만 내겐 어렵다.


    그냥 그런 거 모르고 기타엠프 만들고 싶은데

    그래도 알면 지금처럼 바보같은 시간허비를 줄일 수 있었을텐데하는 아쉬움에

    알아야 겠다 생각이 든다.


    하지만 지금 테키홍님 자료를 인터넷에서 찾아보려고 하니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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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회  등록일 
notice 한소리 30124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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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52) 디마지오 DP-104 던컨 SH-4 픽업교체 4 2018.12.08. 스피커와 픽업이 마주 보는 경우 소리 멈춤 후에 하울링이 생긴다. 픽업이 줄과 너무 가까워서 그런가 보다. ------------------------------------------------------------ 2018.12.10. 브릿지 스프링, 픽업 직마운트가 약간의 영향이 있었고 디마지오 DP-104 픽업이 출력이 예전 픽업보다 더 출력이 셌었나 보다. 브릿지 스프링에는 스축튜브를 끼웠고 직마운트는 나사를 조금 풀어줬더니 약간의 하울리이 잡혔지만 완전히 잡히지는 않았다. 노이즈 게이트를 약간 더 잡아줬더니 하울링은 사라졌고 노이즈를 게이트를 덜 잡더라도 스피커와 픽업이 마주보지만 않으면 하울링은 생기지 않는다. 픽업 높이는 별 상관이 없었다. 디마지오나 던컨 같은 패시브 픽업은 특유의 질감이 다 있다. 던컨(JB)은 꺼끌꺼끌한 맛이 있고 디마지오(DP-104, 톤존 등)은 예쁘고 부드럽다. 그런데 이엠지는 아무리 봐도 저음이 너무 많다. 이엠지 픽업은 메탈하기에는 트러블 부스터가 필수인 것 같다. 요즘 더 느낀 건데 오버드라이브로 엠프헤드 부스트 시킬때 오버드라이브의 볼륨은 서스테인 및 게인량에 영향을 미치며 게인은 게인량도 물론 올려주지만 톤을 조금 더 밝게 만들어준다. 요즘 오버드라이브의 게인노브는 톤 노브라고 생각하고 쓰고 있다.
2018-12-13 01:08:05 / 2018-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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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7 21:11:15 / 2018-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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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6 18:24:31 / 2018-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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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6 18:25:50 / 2018-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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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8 16:52:56 / 2018-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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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7 14:39:34 / 2018-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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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07.06. 그제 호성이 왔을 때 연주중에 갑자기 소리가 안나서 다른 엠프를 썼던게 기억나서 오늘 고치려고 마음 먹고 엠프 안 뜯고 최대한 고쳐보려 했다. 우선 진공관 부터 한 개씩 교체 해봤지만 이상이 없었다. 파워부, 프리부중 어느 쪽이 문제 인지 확인하기 위해 샌드리턴을 이용해 보기로 했다. 샌드쪽을 오디오카드 인풋에 연결해 봤더니 소리가 나지 않았고 리턴에 기타 잭을 넣고 테스트해봐도 소리가 나지 않았다. 아무리 망가져도 파워부, 프리부가 다 고장나기 쉽지 않은데 하면서 엠프를 뜯어 봤다. 고전압 캡에 전압이 들어 오질 않아서 스탠바이 스위치 쪽까지 오면서 테스터기로 확인해보니 ㅠㅠ 퓨즈가 끊어진게 문제였다. 퓨즈 교체로 정상 작동.
2016-07-06 15:33:53 / 2016-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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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13 19:16:57 / 2016-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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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13 13:09:27 / 2016-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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