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한소리 - 기타 - 엠프 - 꾹꾹이 - VST -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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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96) 프리엠프 2채널 소리 끊김문제 2 - 문제확인
  • 조회 수: 12347, 2014-05-31 00:40:48(2014-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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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exi 50W (96) 프리엠프 2채널 소리 끊김문제 2 - 문제확인


    2014.05.30.새벽1시19분.




    (1) 2채널에서 소리 끊김 현상이 생긴다.

    -릴레이용 정류회로 끊어보기.


    ------------------------------------------------------------


    2014.05.30.오후12시25분



    20140530001.jpg


    AC히터 라인에서 정류했던 게 문제였다.


    히터라인에서 뽑은 곳에서 바로 옆 진공관쪽은 문제이고

    먼 쪽은 문제가 없었다.





    20140530002.jpg

    20140530003.jpg

    그리고 중간에 프리 진공관을 교체해봤는데

    생각보다는 차이가 꽤 컸다.


    EH 골드관은 뚱뚱한 소리이고

    그루브 튜브 GT R3 셀렉트는 얇은 소리인데

    그 얇은 소리가 더 매력적이어서 

    GT R3 진공관을 2채널 프리에 넣으려 한다.




    20140530004.jpg

    히터라인에서 정류회로를 연결한게

    잡음과 전류량에서 문제였나 보다.


    끊기는 문제는 해결인데

    찌그러지질 않는다.


    소리가 크기는 한데 찌그러짐이 없다.

    다만 하모닉 성분이 많이 느껴져서

    피킹시 피크가 닿을 때 기분 좋은 느낌이 든다.


    -----------------------------------------------------------------------------


    2014.05.30.오후12시37분 


    릴레이용 파워트랜스 설치 전에

    AC히터라인 끝쪽에서 선을 따와서 정류해볼까도 생각이 드는데

    잡음이 생길까하는 생각도 들어서

    어떻게 할지 고민이다.


    그냥 맘 편히 릴레이용 파워를 설치해야 하는 걸까?


    -----------------------------------------------------------------------------


    2014.05.30.오후5시11분



    2014053000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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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류회로 문제가 아니였다.


    그리드 저항의 문제였다.

    ㅠㅠ


    이 그리드 저항의 쓰임새를 여태껏 몰랐었는데

    지금까지는 그저 신호를 줄이거나 

    파핑방지 이런 정도로 알았는데 그런게 아니였다.


    1메가 가변저항으로 테스트 해보니 

    소리가 끊기기도 하고 안나기도 한다.


    그리고 이 저항은 프리진공관의 캐소드 저항과도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 같다.


    이걸 알아내는 이론이나 공식같은 게 있을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모르니

    우선은 귀로 듣고 가변저항을 조정해서 내게 맞는 저항을 끼워 넣어야 겠다.


    1메가 가변저항으로 일단은 해봤는데

    0옴에 가까울수록 아예 소리가 안나고

    1메가에 가까울수록 음이 끊긴다.


    대략 다른 회로들을 보니 

    470K인데 캐소드쪽과 관련이 있는 것 같으니

    직접 수동 조정해서 나에게 맞는 소리값을 찾아야 할 것 같다.



    ---------------------------------------------------------------------


    2014.05.30.오후6시14분


    3단 그리드 저항

    23K ~100K


    이상하게 너무 낮네


    --------------------------------------------------------------------


    2014.05.30.밤8시4분



    20140530201.jpg



    그리드 값을 내 맘대로 바꿔도 되는지 모르겠으나

    어차피 내 맘대로 엠프니까

    저렇게 하기로 했는데

    녹색으로 칠 한 부분이 그리드 저항이다.


    100K가 내겐 가장 어울리는 듯한 소리이고

    낮추면 소리가 작아지면서 0옴일 때 전혀 소리가 나지 않는다

    높이면 게인이 증가하면서 잡음도 늘어나고

    음이 끊긴다.


    연결하지 않으면 세게 치지 않는 한 소리가 나지 않는다.


    200K 저항일 때는 게인이 조금 더 증가하지만 잡음도 커지고

    음의 분별력이 낮아진다.

    (아마도 게인이 너무 많아지면 시간적인 음과 음 사이가 같이 증폭되다 보니깐 구분되는게 낮아지나 보다.

     뭐 그렇게 지금은 생각하련다. 그래프 보니 피로도가 급 몰려와서 ㅠㅠ )


    한 60K정도일 때는 소리의 분별력이 가장 좋으나

    찌그러짐이 적어서 나에게는 맞지 않다.


    하여간 내 맘대로 플렉시 + 모어게인 회로다.


    4단증폭 아둑시니와 비교해서 게인량은 비슷하다.


    그리고 쉴드 썼을 때와 안 썼을때 잡음 차이는 많이 난다.

    지금은 상당히 양호한 수준이며

    아둑시니 보다도 더 정숙하다.


    무식한 상태에서 삽질하며 얻은 결과물이다.

    ㅠㅠ


    모르니까 너무 힘들었다.

    너무너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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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회  등록일 
notice 한소리 28909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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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0575
  • 풀드라이브2 타이거사운드 커스텀 (2) 2015.03.13. (스티커는 호성이 아들내미가 했다고 함. ^^) 호성이가 깁슨 커스텀 플러스 기타에 EMG 57/66 픽업 설치를 위해 왔는데 내가 예전부터 챙피하다고 가져오라던 풀드라이브2 타이거 사운드 커스텀 꾹꾹이를 가져왔다. 그 때 보단 확실히 나아진 지식과 경험이니 꼼꼼이 다시 만들어 봐야 겠다. ------------------------------------------------------------------
2015-03-16 21:55:34 / 2015-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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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14 21:50:50 / 2015-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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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14 13:36:10 / 2015-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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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1683
  • 호성이 깁슨 커스텀 EMG 57, EMG 66 (1) 2015.03.13. 내가 듣기에도 예전 픽업보다는 훨씬 소리가 좋았고 (아마 예전 픽업이 자성이 다 된 모양) 호성이도 마음에 든다고 하니 뿌듯. 예전에는 기타에서 나무가 소리에 미치는 영향이 15퍼센트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거의 30~40 퍼센트 정도에 가깝다고 마음을 고쳐먹음. (내 에피폰과 비교하니 하늘과 땅 차이처럼 느껴짐.)
2015-03-14 14:02:36 / 2015-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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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14 13:30:47 / 2015-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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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28 19:44:12 / 2015-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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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986
  • 2015.02.27.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43) 픽업교체 2 사진을 몇 개 못 찍었는데 픽업 빈 공간을 픽업에 맞춰 좀 깍아내느라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그 것 보다는 가짜 픽업이라 배선이 더 신경 쓰인다. 정품과 비교해 저항값을 찍어 보고 약간 확신을 얻긴 했지만 맞다고 생각하는 결선에 전원 연결 안하고 기타 쳐봐도 정상보다는 작지만 소리가 나기에 그렇게 하면 문제 없을거라 생각한다 맞다면 전원 연결해서 마지막 테스트 해 볼 예정임. 신호선과 그라운드는 수십K옴의 저항값이 보이고 그라운드와 전원선은 몇 M옴의 저항값임.
2015-02-27 21:52:22 / 2015-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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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25 15:44:09 / 2015-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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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8870
  • 1996 기타 (24) 픽업 교체 생각함. 2015.02.06. 넥쪽 픽업을 거꾸로 잘못 넣음. 다시 정상적으로 되돌려 놓으면서 스티커 제거 스프레이로 깨끗이 닦았다. ----------------------------------------------- 이 기타에서 픽업을 떼어서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에 넣으려고 하다가 그냥 이 기타에 쓰고 뮤직크래프트 기타에는 EMG 81, 85를 넣으려고 생각 중이다.
2015-02-13 16:48:44 / 2015-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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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851
  • 2015.02.04.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 (41) 픽업 교체 생각함 1999 에피폰 개조 후에 소리가 너무 좋긴 한데 기존에 만든 2012 뮤직크래프트 기타와 비교해서 너무 차이가 나고 뮤직크래프트 기타가 소리가 너무 이상한 것 같아 이리저리 만져 본 결과 며칠 전에는 잘못배선해서 잭을 끼우지 않았는데도 배터리가 쉽게 방전되는 걸 알아내서 다시 제대로 배선해서 어느 정도 괜찮아 졌다 생각 했지만 그래도 이상한 소리였는데 어떠냐면 일단은 선명도가 많이 차이가 난다. 예전에 에피폰과 비교하기 전엔 그냥 그런 대로 괜찮았는데 비교해 보니 어택감도 현저히 다르고 튀어나가는 댐핑감. 그리고 약간 고음부족등 하여간 에피폰과 비교해서 소리가 안 좋고 이상하다 그래서 픽업을 바꿔 봤다. 디마지오 슈퍼 디스토션으로 바꿔봤는데 고음부족은 조금 나아 지는 것 같은데 댐핑, 어택은 여전히 부족했다. 그리고 덤으로 패시브 픽업이라 잡음이 더 ㅠㅠ 나에겐 이엠지 픽업인가 라는 생각도 들지만 튠오매틱과 플로이드 로즈의 차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냥 엠프 연결 안하고 치면 그게 그 소리 인데...... 어찌되었든 이엠지로 갈아보고 또 어떤 결론이든지 생각이든지 해야 겠다. 심란한 오늘 일기 끝
2015-02-07 16:08:49 / 2015-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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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1375
  • ADA MP-1 (BHM) 3.666 개조 (9) 게인 스테이지 2015.02.03. 10시 방향 즈음으로 팟을 조정하라고 나오는데 그 값이 맞는 것 같은데 이상한 소리가 난다. 지옥의 디버깅을 해야 할 것 같다. 오실로스코프가 없으니 신호 중간 중간에 선을 연결해서 아웃풋으로 뽑아 어떻게 소리가 증폭되나 어떤 소리가 나나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
2015-02-05 12:59:44 / 2015-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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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03 22:18:27 / 2015-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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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01 00:31:19 / 2015-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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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29 18:17:24 / 2015-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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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3094
  • ADA MP-1 (BHM) 3.666 개조 (5) 앞판 스위칭 방식 2015.01.28. 누르는 느낌이 좋지 않은 MP-1 클래식, MP-2가 있길래 어떤식인가 조금 뜯어 봤는데 고장이 나서 저렇게 다 뜯어 버렸다. 그냥 모멘터리 택트 스위치로 해야 할 것 같다. ㅠㅠ
2015-01-28 19:17:08 / 2015-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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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28 16:37:40 / 2015-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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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3344
  • 니어 05 모니터 (3) 스피커 수리 끝냄 2015.01.23. 자세는 안나온다. 어쩔수 없다. 니어05 스팩은 8옴 40와트라고 되어 있으나 10와트짜리 밖에 없어서 그걸 샀는데 차이가 없는 걸 보니 허용 와트수 인 것 같고 실제 스피커 파워엠프 와트수는 10와트가 안되나보다. 밸런스는 맞다. -------------------------------------------------- 2015.01.23. 이번에 이고 니어05스피커가 고장나서 고치면서 집중하면서 소리를 들어봤는데 확실히 음악 모니터링으로 하기에는 분리도 라던지 무게감. 뭐 이런게 많이 떨어진다. 나중에 돈 많이 벌면 제네릭을 사고 싶지만 아이들 키우고 언제 즈음 그런 날이 올지 ? ㅠㅠ
2015-01-24 10:46:52 / 2015-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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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23 09:48:22 / 2015-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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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15 20:37:22 / 2015-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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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1001
  • 1999 에피폰 (18) 일단 마무리 2014.12.31. 리어 픽업 소리 안나는 것은 그 쪽 픽업 선을 쉴드와 신호선을 같이 납땜해서 그런 거였고 톤 처럼 작동하던 볼륨팟도 기판을 뜯어내서 다시 본래의 볼륨팟으로 잘 작동 되도록 마무리 했다. 도색등 더 해야 할 부분이 있지만 이 정도 선에서 올 해 마무리 하고 나중에 더 정교하게 도색하기로 마음 먹었다. 소리가 너무 다르다. 에피폰 기타 자체가 엠프 연결 안하고 칠때 하이가 좀 많은 편인데 역시나 똑같은 이엠지 픽업인 레독스 기타와 비교해도 너무 차이가 난다. 에피폰은 기분좋은 하이가 많은 반면 레독스는 그에 비하니까 좀 중음이 더 뭉친듯 하며 약간 답답한 소리 같다. 그러던 중 다시 확인해 보니 에피폰 리어 픽업 높이가 줄과 너무 멀었다. 가깝게 다시 맞춰야 하겠지만 그러면 하이가 더 살 것 같긴 한데 우선 줄과 픽업과의 레퍼런스 거리로 맞추긴 해야 하겠기에 맞췄더니 게인이 당연히 더 많아지며 하이가 더 살며 더 살벌한 게인이 나온다. 똑같은 엠프에 에피폰으로 치다가 레독스로 치면 레독스 기타가 약간 또는 꽤 답답한 소리가 난다. 우선 레독스 픽업이 약간 이상하다는 전제하에 레독스 이엠지 81TW를 새것으로 갈아보고 어떤지 판단해야 겠다. 만약 레독스 기타를 새 픽업으로 교체했는데도 에피폰 기타와 비교해서 답답한 소리라면 분명 목재의 차이가 픽업의 차이 만큼이나 난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ㅠㅠ 개인적으로 난 그러지 않았음 한다. ㅠㅠ ------------------------------------------------------------- 2015.01.01. 사무실 와서 이런 저런 시도를 많이 해봤는데 기타 나무의 종류라던지 등급에 따라 소리가 다른게 아니라 (물론 약간 차이는 있겠지만) - 플로이드 로즈 브릿지와 락킹넛 - 튠오메틱브릿지와 본넛 이 둘의 차이가 하이가 더 살고 안 살고의 핵심인 것 같다. 나에겐 거의 그렇게 생각이 결정난 것 같다. ---------------------------------------------------------------
2015-01-01 13:20:30 / 2015-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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