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한소리 - 기타 - 엠프 - 꾹꾹이 - VST - 부동산

한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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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렉시톤 (2008.12.13.다 만듦^^)
  • 조회 수: 18550, 2012-02-24 14:14:28(2008-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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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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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판

    -------------------------------------------------------------------------------------

    2008.08.29.오후11시15분

    20080829003.jpg

    20080829004.jpg

    드디어 올 것이 왔다 ~~ b

    두둥 ~~~~~~



    뭐 오늘은 아주 기분 좋은 날이다
    계약서도 네장이나 썼지
    (혼자서 바쁘게 뛰어다녔지만)
    이런 좋은 이펙터도 만들었지

    희준님의 표현을 빌자면 심~~~봤~~~~~~다 ~~~~~~~~~~~~

    역시 한 번에 성공하진 못했다
    분명 어딘가의 패턴을 누락했을 것이라 생각하고
    손 끝으로 납땜면을 지긋이 여러곳을 눌러 보던 중
    컴프감이 잔뜩걸리지만 소리가 나는 곳을 찾아냈다

    패턴도와 비교해 보니
    아니나 다를까
    급한 마음에 이어줄 곳을 그냥 지나쳐 버렸었다

    참고로 냉납 등 납땜 상태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소리는 나지만 컴프가 잔뜩 걸리고 뚝뚝 끊기는 소리가 날 때가 있는데
    납땜을 다시 한 번 해서 충분히 녹여 연결해주면 제대로 소리가 난다

    하여튼 패턴 연결하니까
    소리가 난다

    레드가 4개나 들어가는데
    정말 플렉시 엠프헤드에서 듣던 비슷한 소리가 났다

    음 괜찮네

    부스트 스위치를 눌렀다.

    허걱 소리가 깨끗이 커지면서 게인이 더 걸리고
    아주 시원시원한 소리가 난다

    아마 레드가 들어가는 이펙터 중에 최고가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
    정말 시원시원함에 있어서는 타에 추종을 불허함.

    톤도 저음에서 아주 고음까지 범위가 꽤 넓다

    예전에 잉위 맘스틴 레슨 비디오를 본 적이 있는데
    고음쪽이 살며 저음도 충분히 받쳐주는 아주 멋진 톤이었는데
    이 꾹꾹이가 그 플렉시 엠프 비슷한 소리를 내어준다.

    내가 가진 오리지널 GT-2랑 비교해 보았는데
    역시 플렉시톤 꾹꾹이의 한판승 ^^ b

    여태까지 마샬의 시뮬은 GT-2가 내 개인적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바뀌었다

    물론 플렉시톤이다

    지티-투가 약간 딱딱하면서 중저음이 좋은 2203 계열이나(개인적 생각) 제이엠피원 계열이라면
    이 플렉시톤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플렉시 엠프 헤드 계열의 소리이다
    고음이 아주 매력적이다.

    한 음 한 음이 아주 선명하게 들리며 시원시원하다.

    참고로 내가 가진 지티-투는 트러블을 끝까지 올리면 잡음이 많이 증가하면서
    지글지글 안 좋은 소리가 난다
    물론 내 것이 오래되어서 고장난 것일 수 있지만
    잡음이 없는 상태라도 역시 플렉시톤의 한 수 위 b

    지금까지 만든 이펙터 중 비슷한 것을 찾으라면
    비비프리엠프의 레드X2모드나
    러스트 드라이버 정도인데

    역시 이 놈이 한 수 위임이 분명하다.

    그 시원하게 터지는 알갱이와 질감은 ...... ㅠㅠㅠㅠㅠㅠ

    내가 원하는 소리를 찾았다.^^;;;;;;

    이 녀석은 크런치 모드와 하이게인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토글도 있는데
    불빛을 이용해 두개의 모드를 전환한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끔 달 생각이며
    레드 네개도 외부로 빼서 번쩍 번쩍 빛나는 걸 보이게 할 참이다
    별로 마음에 안들면 드릴 뚫는 게 힘들어서 그냥 내부로 감추고 말텐데
    귀찮더라도 밖으로 빼내고 싶다

    그렇게 정성을 다해 드릴질 할 예정인 정도로 마음에 꼭 드는 이펙터다

    흐흐흐 ^^

    평점 9.6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외쳐 보자 !!!!!!

    심~~~~~~~~~~~~~~~~~~~~~~~~~
    봤~~~~~~~~~~~~~~~~~~~~~~~~~~~~~~~~
    다~~~~~~~~~~~~~~~~~~~~~~~~~~~~~~~~~~~~~~~~~~~~~~~~~~~~~
    ~~~~~~~~~~~~~~~~~~~~~~~~~~~~~~~~~~~~~~~~~~~~~~~~~~~~~~~~
    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
    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
    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
    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
    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
    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다으~~

    패턴을 그려주신 후니님의 누리집에 고마움의 글을 남겼지만
    다시 한 번 후니님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

    쾌지나 칭칭나네 ♬♬♩♩♪♪
    쾌지나 칭칭나네 ♪♬♩♪♬
    쾌지나 칭칭나네 ♩♩♪♬♬
    쾌지나 칭칭나네 ♬♬♩♪♬
    쾌지나 칭칭나네 ♩♩♪♪♪ ♬
    쾌지나 칭칭나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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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2.11.오후12시33분

    20081211002.jpg

    지금은 잘못 조립했는데
    왼쪽이 부스터, 오른쪽을 온오프로 해야 겠다.

    음 다시 다 분해해야 겠군 ㅠㅠ

    ------------------------------------------------------------------------------------

    2008.12.13.오후3시30분

    20081213001.jpg

    (배선중에 포텐셔미터에 연결된 부분이 좀 지저분해 보이는데
    최단거리를 유지해야 하므로 어쩔 수 없었습니다)

    위 그림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이 잡음과 관련된 부분인데
    원래는 0.33N(330pF)인데 현재는 2.2N으로 변경된 상태입니다

    330pF일 경우 베이면 피가 날 정도의 날카로운 톤이 매력인데
    아무리 생각해도 잡음이 꽤 되서 불가피하게 2.2N으로 변경했습니다
    아무래도 희준님이 잡음에 민감하신 것 같아서요.

    2.2N으로 변경시 날카로움이 줄어들지만
    잡음에는 꽤 유리합니다

    그리고 신호대 잡음비로 보면
    원본도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지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소켓처리했지만
    혹시라도 원본대로 되돌리시려면 330pF를 끼우시면 됩니다.

    만약 날카로움을 포기하시고 잡음을 잡으시려면
    4.7N 정도를 끼우시면 잡음은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부스터 모드 제외)

    그리고 나머지 중요부품도 소켓처리 되어있어
    나중에 희준님이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셔도 좋습니다
    저는 꼭 해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톤이 다 다르니까요 ^^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부스터볼륨
    볼륨

    크런치
    하이게인

    이며
    아래의 토글은 왼쪽은 크런치, 오른쪽은 하이게인인데
    해당 토글로 선택되어 있어야만
    크런치 노브, 하이게인 노브가 작동됩니다

    톤의 범위는 꽤 넓고
    게인도 충분합니다

    또한 부스터 볼륨도 상당한데
    볼륨이 올라가면서 게인도 증가하며
    하이쪽이 강조되는 성향입니다.

    아마 페달중에서 볼륨량은 제가 만든것 중 가장 크니
    어느 정도 볼륨을 줄이셔야 할 겁니다

    -------------------------------------------------------------------------------------

댓글 24

  • 한소리

    2008.08.29 23:28

    플렉시톤 사용기 씀.2008.08.29.
  • 신희준

    2008.08.30 01:00

    헉..
    지금 들어와서 글 보고..
    가슴이 떨려 옵니다.
    얼마나 좋길래..
    외국 포럼(제가 자주 가는 곳은 The Gear Page만이에요.)에서
    자주 얘기되던 이펙터인데
    좋다구들 하더라구요.
    아.. 킹 오브 브리튼스가 말썽 부릴 동안에 또 가슴에 불을 지르시네요. ^^;;
    9.6 이라는 점수는 거의 최고 아닌가 싶은데,
    쾌지나 칭칭나네의 느낌이 전해오고 있습니다. ^^
  • 한소리

    2008.08.30 01:22

    약간 편향된 점수이기도 하겠네요

    하지만 하이게인 또는 잉위맘스틴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최고였습니다

    희준님이 생각하시는 좋은 꾹꾹이는 어떤 것인지 모르겠지만
    사실 크런치로도 최고이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흠 ^^

    저는 블루스 뭐 이 쪽은 염두에 두지 않으니까
    게인을 10이 아닌 약간 낮게 했을때의 그런 톤은 거의 테스트도 해보지 않은 상태입니다

    나중에 정확히 더 테스트 해봐야 겠지만
    헉~ 하여간 죽여 줍니다
    저한테는요

    최고입니다 ^^

    회로도가 복잡한 것도 아닌데 ^^

    지금 좋아 죽겠습니다 히힝 ^^

    절대 약올리는 것 아닙니다 ^^;;
  • 한소리

    2008.12.11 12:34

    신희준님 플렉시톤 사진 올렸습니다 ^^
  • 한소리

    2008.12.11 15:59

    희준님 이 녀석은 지금 다시 계산해 보니 원가로 가격을 책정했네요

    나중에 택배는 착불로 보내드릴게요 ^^
    (원래는 기분좋게 선불로 보내드릴려고 했는데 힝. 죄송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신희준

    2008.12.11 23:44

    굳이 분해 안 하셔두 되는데.. ^^

    클린 부스터 아닌가요??

    게인부스터면 왼쪽
    클린부스터면 오른쪽이라는 느낌이 있어서요. (BOR때문에 그런가봐요ㅎㅎ)
    시그널 흐름상 느낌도 그렇고요.

    아 근데 혹시 따로 따로 구동이 되는 거죠?
    요거 순서를 토글로 바꿀 수 있어도 좋겠네요 ㅋㅋ
    참. 사람 욕심은 끝이 없어요 헤헤~
  • 신희준

    2008.12.11 23:57

    핫..
    착불 괜찮아요~
    제가 어째 오히려 이득을 보는 느낌이니.
    ^^;;
  • 한소리

    2008.12.12 00:00

    이거 따로 따로 구동 안됩니다
    풀드라이브처럼 이펙트 켜졌을 때에만 작동해요

    그리고 불행히도 왼쪽이 부스터 오른쪽이 FX부분입니다

    왜냐면 토글때문인데
    토글이 크런치, 게인 선택하는 것이거든요
  • 신희준

    2008.12.12 08:58

    흙..
    아쉽군요.
    그럼 풀드라이브랑 스위치 컨셉은 같다고 생각하면 되겠군요.
  • 한소리

    2008.12.12 09:41

    풀드라이브2는 왼쪽이 FX, 오른쪽이 부스터로서
    부스터만 따로 작동되지 않는 것은 맞습니다

    꼭 따로 작동되는 걸 원하신다면
    다른 부스터킷을 첨가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슈퍼하드온 또는 자바부스터 같은 걸로요......
    비용추가 되는 게 문제입니다 ㅠㅠ
  • 신희준

    2008.12.12 12:22

    그렇군요.
    쉬운 게 아닌가 보네요.
    하긴 공간도 내기 힘들겠네요.
    자바는 지금 고민 중입니다.
    ^^;;
  • 한소리

    2008.12.12 12:23

    공간은 충분합니다 ^^

    그런데 그냥 원본대로 가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 듭니다
  • 신희준

    2008.12.12 13:01

    ^^ 네 그게 좋겠네요.
    자바는 역시..
    아무래도 클린부스터 개념이 아니라서 좀 망설여지네요
    사놓고 모셔 둘 것 만 같아서요. ^^;;
  • 한소리

    2008.12.12 13:33


    제 생각에도 자바부스터를 같이 넣는 것은 이상해 보였어요 ^^
  • 한소리

    2008.12.13 12:12

    신희준님 일단 플렉시톤은 다 완성했습니다

    자세한 그림이나 설명, 감상등은 오늘 저녁에 자세히 올릴게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신희준

    2008.12.13 12:56

    아. 지금 나가는 길인데
    이따가 저녁에 돌아와서 바로 살펴 보겠습니다.
    기대되네요~!
    ^^
  • 신희준

    2008.12.13 23:18

    아 이제 다 완성되었군요.

    좀 복잡해 보이네요. ^^;;

    그나저나 받으러 가야 될 것 같습니다.
    비비프리앰프가 또 말썽이어서요.
    엄청난 파핑노이즈로 인해서 도저히 못 쓰게 되었어요.
    갑자기 그러네요.

    만일 제가 손 볼 수 있는 거라면 글로 좀 알려 주세요~
    그럼 택배로 해결이 되겠네요 ^^
  • 한소리

    2008.12.14 08:49

    그럼 일단 시간 약속 잡고 오세요 ^^
  • 한소리

    2008.12.17 17:46

    신희준님 플렉시톤 잡음은 어떤가요?
  • 신희준

    2008.12.18 00:49

    ^^
    아직 연습실에 못 가져 가고 집에 있어요.
    내일 모레에 나가니까 그 때 제대로 테스트를 해야겠네요.
    궁금해 미치겠어요.
    클론도 그렇고. ㅡㅜ
    아우 답답해..
  • 한소리

    2008.12.18 09:15

    희준님이 만족하셔야 할텐데
    걱정이 살짝 되네요

    그 놈의 잡음 ㅠㅠ
  • 신희준

    2008.12.20 00:55

    흠..
    오늘 드디어 테스트를 했습니다.
    부푼 기대를 안고 연결을 했는데요.
    플렉시톤은 역시 엄청 사나운 톤과 노이즈가..
    부품을 바꾸니 사무실에서는 못 느꼈던 많은 톤의 차이가 있네요.
    노이즈는 상대적으로 적긴 하구요.
    엄청난 음량이네요.
    지금까지 써 본 이펙터 중에 최곱니다.
    거의 0.5정도 올리면 비슷하고 1 올리면 귀터집니다.
    어쨌든 노이즈가 역시 문제네요..
    부스터는 더욱 심해지구요.
    저같은 스타일에는 안 맞는 느낌입니다.

    클론은..
    상당히 좋은 이펙터라는 생각이 역시 듭니다
    정말 팻한 소리
    제가 찾던 소리입니다.
    클린부스터이면서 팻한 느낌과 샤프한 느낌을 만드는..
    제 취향은 팻한 느낌이 좋구요
    오버 드라이브에서는 저음발진(발진이라고 해야할지 노이즈라고 해야할지..)이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사무실에서는 몰랐던 거구요.. 흠..
    아무래도 합주실의 앰프상황 전기상황과는 달라서 그런가봐요.
    어쨌든 오버드라이브라고 하기엔
    꽤나 큰 저음에서의 잡음이 기본으로 깔려서 같이 들리고 있네요
    아.. 아쉬워요.
    소리는 클론의 그것보다는 중고역의 탄탄함은 조금은 부족하지만
    클론 특유의 중음역 근육질이 좋게 느껴지더라구요.
    정말 어디 묻히지 않는 팻한 톤입니다.
    잡음만 아니면 정말.. 흐윽..
    합주하던 사람들이 좋아하다가도 잡음에 은근 신경쓰더군요.
    흐음.. 우얄꼬...
  • 한소리

    2008.12.20 07:56

    그러시면 다 환불해 드릴게요

    제가 요 며칠 인터넷에 접속 못할겁니다

    다음 주 수요일 이후에 연락주세요
  • 신희준

    2008.12.20 22:12

    사실 플렉시톤은 잡음문제를 크게 개의치 않고 무턱대고 산 제 잘못이 있네요
    클론은 오늘 아침에 테스트하니 또 문제가 생겼습니다.
    톤이 무뎌지고 볼륨이 굉장히 작아지고 여러 증상이 나타나네요.
    아무래도 건전지를 주로 사용하는 저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비비프리앰프도 오늘 말썽을 피우더니 안 되더라구요
    뜯어보니 건전지 클립이 고장났더군요.

    할 수 없이 페달파츠에서 몇 개 주문을 해야 하겠네요. ㅡㅡ;;
    제 메트로놈이랑 코러스도 이번 기회에 고쳐 봐야겠어요. ^^

    그럼 월요일에 택배로 보내드릴게요.
    죄송하게 됐습니다.
    기분이 조금 상하실텐데.. 참.. 죄송합니다.
  조회  등록일 
notice 한소리 27882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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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18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6) 3채널 전환 테스트 3 2014.07.10. 배선 한 군데가 끊긴 곳이 있어 뜯어 낼수가 없어 위 사진 상태에서 선을 하나 어렵게 연결했다. 이상 없이 작동하는데 C채널만 밟았다 떼는 순간에 작동한다. 나머지는 밟는 순간에 작동하는데 ...... 그래도 만족이다. 이 회로를 만들어 낼려고 했으면 오랜 시간이 걸렸던지 못 했을지도 모른다. 다시 한 번 만들어 주시고 공개해 주신 분께 고맙다는 말씀드린다. http://www.pedalparts.co.kr/shop/board/view.php?id=order&search[name]=on&search[subject]=on&search[word]=%BE%E7%BB%F3%BF%ED&no=956 그리고 페달파츠에서 주문한 게 오늘 왔다. 2A짜릴 12V 트랜스 3개랑 50W 쵸크트랜스 한개 미니 엠프 샷시등 잡다한 것 여러개. 왼쪽이 2A 12V 트랜스. 오른쪽이 50W 마샬 쵸크트랜스이다. 샷시는 아무래도 예전의 두 개는 너무 작아서 저 샷시로 해야 할 것 같다. 왼쪽 위 부터 시계방향으로 아웃풋트랜스, 쵸크트랜스, 2A 12V 직류 히팅 트랜스, 파워트랜스이다. --------------------------------------------------------------------------- 2014.07.11.새벽 1시 38분 저 샷시도 문제다. ㅠㅠ 높이가 낮아서 3채널을 옆으로 3줄로 늘어 놓을려면 높이가 안된다. 샷시를 새로 주문해야 하는 걸까? 지금은 100와트 엠프를 제대로 완성하는 게 당장 할 일이니까 그것에 집중해야 겠지만 이 엠프는 너무 크게 목표를 잡은 감이 있다. 오피엠프 증폭 1채널 SS 모드 오피엠프 증폭 4단 이큐 오피엠프 증폭 코러스까지 해결할 일이 한 두개가 아니다. ㅠㅠ -----------------------------------------------------------------------
2014-07-11 01:43:05 / 201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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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9 21:17:04 / 2014-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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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909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5) 3채널 전환 테스트 2 2014.07.09. 내일 미니디씨잭이 오는데 귀찮아서 있던 걸로 하려고 오늘 그냥 더 넓게 뚫어 버렸다. ㅠㅠ ----------------------------------------------------------------------- ---------------------------------------------------------------------- 2014.07.10. 패시브로는 작동이 미미하고 볼륨량이 줄어드는 이큐 쪽을 다 들어 냈다. --------------------------------------------------------------
2014-07-13 01:13:20 / 2014-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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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9 15:31:35 / 2014-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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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4) 프리엠프 테스트 6 2014.07.08. 엘레파츠에서 7812와 로커 미니 스위치가 와서 다시 작업을 시작했다. 애노드에 걸리는 전압을 처음에 270v로 시작했더니 소리가 안난다. -진공관 교체 -그라운드에 100pF걸리는 캡이 그라운드에 안걸리고 신호 가운데 걸려 있어서 수정. -캐소드단에 따라 다르지만 애노드에 걸리는 전압을 대략 180V 정도로 맞춤 -33uF 극성있는 탄탈캡이 바뀌어 있어서 맞게 수정 (극성표시가 애매하게 되어있음. 테스터기로 측정해보니 극성이 확실히 나옴.) -패시브 이큐회로 떼어버림. 위 작업을 헀는데 진공관은 이상없고 100pF를 커플링 캡처럼 직렬로 잘못 연결되어 있었는데 그 잘못된 상태가 얇은 소리가 나며 크린소리가 꽤 그럴사하게 들렸다. 하지만 소리가 아직까진 작아서 탄탈캡이 잘못 부착되어 있는 걸 발견하고 제대로 했는데도 소리크기 작고 게인이 거의 안걸림. 이큐회로 떼어내고 증폭마지막단에서 곧바로 아웃으로 연결했더니 제대로 소리가 나온다. 진공관 반쪽을 사용해서 캐소드 팔로워로 해야 되나 보다. ㅠㅠ 아웃풋에서 곧바로 오디오카드 인으로 연결했는데 잡음도 적고 프리엠프의 그 꺼끌꺼끌한 소리가 나온다. 이큐회로가 없어서 약간 부족하긴 해도 그래도 나름 괜찮은 소리여서 마샬 플렉시 리턴으로 꽂았는데 ADSR에서 어택부분이 상당히 좋지가 않다. 피킹할 때 튀어 오르는 맛이 없다 저렴한 부품탓도 있을 수 있고 쉴드도 없으니 뭐 하여튼...... 잡음이 상당히 많다. 흐흐 하지만 직류히팅이 얼마나 잡음을 줄어들게 했는지 혹은 거의 상관이 없는지도 궁금하고 ...... 좁은 공간에 쉴드 선도 안썼으니 그렇겠지만 일단은 MP-1 디스트 채널과 유사하다는 것으로 위안삼으며 3채널 전환 부분과 4대역 이큐부분, 코러스 부분을 해결해야 한다. ㅠㅠ
2014-07-19 00:09:42 / 201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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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3) 3채널 전환 테스트 1 2014.07.07. 페달파츠 사장님이 예전에 뭐가 안좋다고 싸게 팔아서 샀었는데 잘 기억이 안나 그냥 조립했더니 몸통을 샷시 끝까지 깊게 넣고 조이면 스위치 부분이랑 몸통이랑 분리가 되어 버린다. 그제서야 기억이 났다. 하여튼 믹스엔 픽스로 몸통이랑 샷시의 간격을 두고 붙였다. LED 구멍도 넓혀야 하고 미니 디씨잭도 없어서 작업은 일단 중단 했다.
2014-07-09 08:59:09 / 201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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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2) 프리엠프 분석 1 2014.07.07. 내가 이해한 ss모드의 OD1, OD2 게인 증가 (1) ss 증폭부가기 전에 VTL 5C/4 를 두어서 증폭전에 패시브로 신호를 늘렸다 줄였다함. VTL 5C/4 의 3번, 4번다리 사이의 저항이 OD1 게인이 0일때 무한대 OD1 게인이 2일때 45.5.K OD1 게인이 3일때 15.67K OD1 게인이 4일때 6.35K OD1 게인이 10일때 2.06K VTL 5C/4 의 4번, 5번다리 사이의 저항이 OD1 게인이 0일때 무한대 OD1 게인이 2.2일때 33.44M OD1 게인이 3일때 5.27M OD1 게인이 4.6일때 336옴 OD1 게인이 9일때 200옴 OD1 게인이 10일때 200옴 4,5번다리의 역활도 잘 모르겠고 1메가 저항이 4,5번 다리사이에 병렬로 붙어있는데도 1메가를 넘는 값이 나왔다는 게 이해가 안되는데 부품이 실장된상태로 한쪽에 전압이 걸려서 그렇게 측정이 되지 않나 생각해 본다. 떼어내고는 테스트가 안되게끔 되어 있어서 어쩔 수 없었다. 또하나는 (2) NE572 오피엠프의 13번핀 들어가기전에 오피엠프를 두고 그 앞단에 전압을 조정함. OD2 게인이 0일때 14.34V OD2 게인이 0.2일때 8.79V OD2 게인이 0.4일때 5.48V OD2 게인이 0.6일때 3.5V OD2 게인이 0.8일때 2.175V OD2 게인이 1일때 1.44V OD2 게인이 2일때 0.462V OD2 게인이 3일때 0.152V OD2 게인이 4일때 0.05V OD2 게인이 5일때 0.017V OD2 게인이 6일때 0.012V OD2 게인이 7일때 0.008V OD2 게인이 8일때 0.006V OD2 게인이 9일때 0.005V OD2 게인이 10일때 0.003V 전압값은 비교적 정확한 결과인 것 같다. 이 정도 알아내는 것도 나에겐 보통 일이 아니었다. 회로도를 보며 낑낑 댔다. ㅠㅠ 그리고 사실 저게 맞는지도 모르곘다.
2014-07-07 22:17:30 / 2014-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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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7 01:13:36 / 2014-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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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10) 프리엠프 레이아웃 1 2014.07.05. 아래의 레이아웃은 공부하는 용도로 만든 것인데 회로도는 인터넷 찾으면 많고 레이아웃 그려서 비교해 보니 틀린 곳이 없다. ------------------------------------------------------------------------------- 2014.07.06.새벽2시 -----------------------------------------------------------------------------
2014-07-07 01:13:22 / 2014-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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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9) 프리엠프 테스트 5 2014.07.04. 케이스 상판이 전체적으로 약간 휜 것 같아 밑판을 그냥 호기심에 끼워 봤는데 이단으로 쌓은 볼륨팟 때문에 케이스 결합이 안되는 거였다. 그래서 저 부분을 갈아냈는데 땀이 날 정도로 고역 이었음. ㅠㅠ 나중에는 롤 샌드 페이퍼로 쉽게 갈아냈다. 한시간을 괜히 힘들게 고생만 했다. ㅠㅠ 고무받침대 남는 게 있어서 붙여줌. 이제는 잘 결합됨.
2014-07-05 15:57:59 / 2014-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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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8) 부품 배치 2014.07.04. 모멘터리 풋스위치로 하려고 했으나 강한 힘으로 눌러야 작동을 해서 예전에 내 아파트 월세 줬을때 인터폰이 고장나서 고칠 때 썼었던 부품이 있어 확인해 보니 기능은 똑같아서 이 부품으로 하려고 한다. 공간이 아주 좁다. 힘든 작업이 될 것 같은 것은 제쳐두고라도 저렇게 촘촘히 박아두면 분명 안 좋을 것 같은데 ...... 잡음이 가득 하겠지 아마 ? ㅠㅠ ---------------------------------------------------------------------------
2014-07-04 12:28:19 / 2014-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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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4 12:22:25 / 2014-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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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6) EQ 2, 전원 분배표 2014.07.03. 이큐 IC인데 확인해 본 결과 15볼트 양전원이다. ---------------------------------------------------------------------- 2014.07.03.오후4시31분 이렇게 해야 하는데 이게 가능할까? AC히터쪽에서 마구잡이로 빼 써도 되는 걸까?
2014-07-03 17:02:35 / 201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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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BHM) 수리 (3) 파워소켓, 아웃풋 노브 2014.07.03.. 드릴로 네모모양으로 뚫느라 힘들었다. 그리고 0.5암페어 퓨즈를 넣으라고 표시 되어 있는데 실제로 보니 3암페어짜리가 있어 0.5암페어 짜리로 바꿔줌. 고장난 중고로 살 때 부터 빨간색 노브로 왔는데 모양이 오리지널이랑 많이 달라서 가지고 있는 부품중에 비슷한 노브가 있어 바꿔줌. 하지만 오리지널 엠피원 노브에 있는 색깔은 파랑임.
2015-01-28 02:00:52 / 201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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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5) EQ 1 2014.07.02. 사실 엠피원의 프리엠프 구조는 캐소드에 33UUuF / 1.1K가 걸리고 그리드 저항은 기타에 최적화된 말 할 필요도 없는 1메가 또는 약간의 다른 값. 애노드에서 각 채널에 10K / 6.8uF 로 분압하고 다시 100K 저항으로 분압하고 마샬과 약간 다른 부분은 커플링 캡이 22N이 아니라 6.8N이다. 내가 해 본 바로는 22N이나 6.8N이나 풀볼륨 상태에서는 거의 차이가 못느껴진다. 볼륨 1의 낮은 소리크기에서 확 차이가 나지만 풀볼륨은 의미가 없을 정도의 캡 값의 차이이다 ADA MP-1이 다른 엠프와의 차이점은 IC 증폭의 그래픽 이큐 (베이스, 미들, 트러블, 프리센스 - 이 프리센스는 파워엠프 이큐와는 다르고 그저 트러블 영역 보다 더 높은쪽 필터이다.) 와 솔리드 스테이트 모드 (SS)의 클린 채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http://www.adadepot.com/ 위에 다 있는 내용이니 필요한 사람은 위 누리집을 방문하자. ^^ 실제 MP-1과 인터넷에 공개된 회로도를 비교해 봤지만 딱히 틀린 부분은 찾질 못했다. 완벽한 자료인가 보다. 그런데 궁금한 점은 엠피원이 수동식 가변저항으로 조절되는 게 아니라 IC 칩인 도시바 TC 7190 (그래픽 이큐를 위한 디지털 볼륨인가 뭐란다.)인가 하는 걸로 작동되는데 데이터시트를 찾아 봤는데 찾기도 어렵지만 하여튼 찾았는데 당연히도 전혀 이해가 되질 않는다. 흐흐 좀 더 공부하면 알 것도 같은 우격다짐의 마음이다. 누군가의 글이 생각 난다. 흰것은 바탕이요 검은 것은 글이다. ㅠㅠ 간단히 팟으로 조정되면 간단한데 지금까진 알수가 없다. ㅠㅠ 기필코 알아 내리다 ㅠㅠ 다른 얘기인데 MP-1의 그래픽 이큐 부분이 데이터 시트에 예시된 이큐랑 크게 차이가 없다. 뭐 꾹꾹이도 수만가지 종류가 분류별도 거의 똑같다고 해서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비슷하니까 ^^ 내가 이해한 내용은 오피엠프 비반전 입력을 이용해서 캡과 저항으로 주파수 대역을 나눠 각각 필터 작용을 해서 작동되는 것 같은데 (진공관의 캐소드쪽과 비슷한) 데이터 시트에 예시된 것은 5 밴드 이큐로 제일 낮은 주파수 대역은 33N 그 다음은 순서대로 10N, 1N, 860pF (8600pF라고 써있지만 아닌 것 같음.) 250pF 였던 것 같다. 엠프원은 베이스 100N 미들 33N 트러블 10N 프리센스 330pF인가 일거다. (사무실에 자료가 있어 정확히 기억이 안 남.) 하여튼 알아 내고야 말리다. ㅠㅠ 네 놈을 어떻게 아날로그 팟으로 조정가능한지를 ㅠㅠ ^^
2014-07-03 01:59:59 / 201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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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CM800 / Plexi 100W (30) B+전압쪽 저항 변경 2014.07.02. 5.6K 카본 컴퍼지션 저항이 없어 2와트 짜리 10K옴과 1/4와트 짜리 12K옴 저항을 병렬로 덧댔다. 5.45K옴 2와 1/4와트 저항이 되어야 하지만 실측치는 5.62K정도 나온다. 메트로엠프 샌드리턴 자료를 다시 한 번 보니 샌드리턴이 B+전압에서 전원 공급을 받는데 기본 B+ 전압 이후의 전압이 내려가는 걸 방지하는 게 있었다. 이 부분을 생략하고 안해서 (B+전압쪽) 10K + 10 K (스크린 필터쪽) 저항을 (B+전압쪽) 5.6K + 10 K (스크린 필터쪽) 저항으로 교체했다. ---------------------------------------------------------------------------
2014-07-02 20:37:35 / 201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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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12 Vintage 30 X 2 스피커 캐비닛 2014.07.02. 예전에 쟁여놨던 페달파츠표 스피커 캐비닛에 오늘 온 빈티지30 스피커 두개를 붙였다. 해외구매때도 그렇고 스쿨뮤직도 그랬는데 이렇게 배송되어 와도 콘이 찌그러들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었는데 다행히도 잘 왔다. 그리고 스쿨뮤직은 걱정하지 않는다. 신용있고 친절하니까 잘못되었다고 하더라도 즉시 교환해 줬을거라고 생각한다. 스피커선을 뜯어내서 스피커 병렬 연결을 위한 선을 마련함. 기존에 썼었던 G12T-75 X 2 스피커 캐비닛을 뺐는데 통안에 뭔가가 있어 확인해 봤는데 쥐똥이었다. ㅠㅠ 그렇게 혐오스럽지는 않으나 혹시 몰라 모자이크 처리함. 유행성 출혈열을 조심해야 하나? 작은 소리로 테스트 해보려고 했는데 일단 아둑시니 JCM800 엠프 스피커 옴수를 보니 16옴이었다.ㅠㅠ 예전 12T-75는 병렬로 4옴이었는데 ㅠㅠ 하여튼 아둑시니로 하는데 이상하게 PPIMV가 볼륨0이 안되고 약간 소리가 새어 나온다. 저녁에 자세히 테스트 해봐야겠다. 플렉시 50 와트 엠프에도 물려본 결과 기존 12T-75 보다는 약간 고음이 더 있는 것 같은데 이 녀석도 소리가 잘 나다가 갑자기 소리가 안나서 스탠바이 스위치를 껐다 켜니까 다시 잘 된다. ㅠㅠ 큰 소리로 저녁에 들어 보면서 다시 이상 증상이 있는 지 확인해 봐야 겠다. 작은 볼륨에서는 아주 큰 차이가 있진 않다. ------------------------------------------------------------- 2014.07.02.오후8시15분 빈티지 30 스피커가 하이가 조금 더 많은 것 같고 뻑뻑하고 힘줄이 센 (?) 느낌이지만 같은 회사의 제품인 셀레스쳔 12T-75랑 비교해서 그런거지 큰 차이가 나는 것 같지는 않다. 하지만 분명히 차이가 어느정도 나고 메탈용에는 빈티지 30이 더 나은 것 같다. 그런데 이 소리에 익숙해졌다가 나중에 다시 들으면 빈티지 30 에 비해서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12T-75가 더 좋게 들리지도 모르겠다. 좀 더 자세히 알기 위해서 각 스피커의 주파수 특성을 찾아봐야 겠다. 그리고 엠프들은 모두 정상이다. 왜 그런 이상작동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다. ㅠㅠ 처음이라서 길들여진다고 하기에는 난 그런 에이징을 믿지 않으니까 안 믿으련다. 그리고 더 이상한 건 잡음이 약간 더 줄었다. 알 수가 없다. ㅠㅠ ---------------------------------------------------
2014-07-02 22:56:25 / 201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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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4) ADA MP-1 프리엠프 테스트 4 2014.07.02. 페달파츠 사장님이 알려주는 곳에서 손잡이를 샀는데 나사와 동봉되어 파는지 알았는데 없어서 철물점 갔는데 긴 것 밖에 없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긴 6미리 짜리를 샀다. 그라인더로 잘라냈는데 자르는 것도 고역이었지만 나사 홈 때문에 고생했다. 그리고 내 기억에는 분명 미니 엠프 샷시가 두개인 줄 알았는데 예전 산 내역을 보니 한 개 밖에 안 산게 맞다. 손잡이를 네개씩이나 사서 나중에 한 개 더 사야겠다.
2014-07-02 15:51:32 / 2014-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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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 MP-1 프리 + JCM800 파워엠프 (3) ADA MP-1 프리엠프 테스트 3 2014.07.01. 임시로 테스트 해봤는데 브릿지 정류 후 5V 양파 (탭 없음.) ---> 18V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이 정도 였던 것 같다.) 200V 양파 (탭 없음.) ---> 285V 정도 나옴. (양파 100V 인 것 같다. 한 번 측정해 봐야 겠다.) 블리드 저항을 넣지 않아서 필터캡에서 전압이 빠져 나가질 않는다. 아마 몇시간 지나야 겠지 ? ㅠㅠ 다음에 필히 블리드 저항을 추가해야 겠다. B+전압쪽은 220K 저항을 추가하고 히터 전압쪽은 1메가 저항을 추가하려고 한다. ----------------------------------------------------------------- 2014.07.01.오후7시3분
2014-07-01 19:56:21 / 2014-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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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exi 50W (116) 샌드리턴 릴레이, 4단증폭 캐소드 스위치, 솔다노 험 줄이는 실험. 2014.06.30. 3단증폭쪽 캐소드 스위치가 잘 바뀌지 않고 움직이지 않기에 교체함. 국산도 사실 좋은데 스쿨뮤직에서 예전에 팔았던 파란색 온온 스위치는 열에 상당히 약한 것 같다. 하지만 우수한 우리나라 제품도 많다. 절대 국산은 나쁘고 외제가 좋다고 느껴질까봐 부연설명했다. 아 소심한 나 ㅠㅠ 샌드리턴 릴레이 회로로 바꿈 솔다노 험줄이는 곳이 있는데 http://hansori.80port.net/15446 마샬엠프에 적용했더니 잡음이 더 늘고 채널 표시기 LED의 불빛이 전혀 보이질 않는다 6.3볼트 센터탭쪽이 솔다노는 6암페어 마샬은 2암페어다 그것에 따른 차이인가 보다 지금은 6.3볼트 히터쪽 전압에 파워관, 프리관(1개 추가해서 총 3개) 히터, 릴레이 정류회로를 줄줄이 연결해 놨는데 나중에 2암페어 짜리 트랜스 오면 프리 진공관과 릴레이는 따로 빼서 그때서야 솔다노 험 줄이는 모디를 한 번 더 해봐야 겠다. -------------------------------------- 2014.07.05. 다시 확인해 보니 6.3VCT이 솔다노는 50와트가 6A, 100와트가 9A 마샬은 50와트가 5A, 100와트가 7A 임 --------------------------------------
2014-07-26 00:46:02 / 2014-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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