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2.15 17:04
2005.02.15 17:20
2005.02.15 19:29
2005.02.15 20:27
번호 | 제목 | 닉네임 | 조회 | 등록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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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
질문합니다
(1)
| 서은정 | 20881 | 2009-11-01 |
122 |
정말 죄송한 질문입니다..
(1)
| 오설수 | 19587 | 2007-04-20 |
121 |
인서트, 억스 샌드 리턴
+1(1)
| 한소리 | 47915 | 2007-04-20 |
120 | 주창훈 | 21371 | 2007-03-04 | |
119 |
한소리님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3(1)
| 구정모 | 18299 | 2007-01-18 |
118 |
Halion String version
+1(1)
| cantorte | 13523 | 2007-01-17 |
117 |
안녕하십니까 한소리님
(1)
| ESP타이거 | 12842 | 2007-01-10 |
116 |
기타 다이렉트 박스
+1(1)
| 한소리 | 17131 | 2007-01-10 |
115 | 구정모 | 12618 | 2006-12-05 | |
114 |
감사합니다~^^
+1
| 조의현 | 8955 | 2006-11-29 |
서비스 링크
마스터 건반쪽은 제 분야가 아니라 쥐약인데요^^
채널1의 소리가 마스터 키보드에서 난다면 미디인터페이스 드라이버의 문제는 아닌 듯 싶네요
가장 중요한 질문이신데 그 쪽은 제 분야가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피아노를 칠 줄 모르기 때문에 그냥 마우스로 찍고 빌로시티, 퀀타이즈 조절정도만
했었거든요 ㅜㅜ. 건반만 있었더라면 금방 알아낼 수 있는 간단한 문제같은데 말이죠 ㅜㅜ)
target=_blank>http://www.cubase5.net
에 가셔서 질문해 보시면 곧바로 답을 얻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전 두번째 질문밖에 대답해 드릴 수가 없네요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몇기가하는 단일샘플을 다 램에 로딩할 순 없겠죠
일정량만 램에 올려놓고 나머지는 하드에서 직접 읽는 식입니다
거의 모든 소프트웨어 샘플러는 다 그런 방식일 겁니다
램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운영체계든 기가스튜디오든 램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부드럽게 동작되겠죠
램으로 불러들일 수 있는 양이 많아지니까요
그래서 램드라이브라고 예전에 개발한다고 그랬었던 기억이 나네요
하드디스크를 램으로만 만든다는...... 상용화가 된 진 모르겠지만
그런 거 판매된다면 가격도 만만치 않을거고
피아노 샘플이 몇백메가나 몇기가짜리도 있는데요
600메가 짜리 하나만 불러놓고 피아노 치시거나 한다면 256정도로도 충분할 겁니다
그렇지만 vsl오케스트라 같은 경우는 몇백기가의 용량입니다
바이올린만 따지더라도 기법별로 따로 있고 악기도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 스트링등등이
있는데 그런 오케스트라를 기가로 돌린다고 생각한다면 256가지고는 어림도 없을 겁니다
기가스튜디오의 엔진인 gsif는 대용량샘플들을 보다 적은 램에서 일부만 램에 올리고
나머진 하드에서 읽어들이는데 레이턴시는 적게하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지금 작업에 별다른 불편함이 없다면 램을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단 스튜디오의 작업처럼 대용량 샘플들을 돌린다면 보통 2기가이상 가지고 작업들 하더군요
지금 상태시라면 램을 늘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근데 전 램512인데도 좀 아쉽던데요
보통 레이턴시(반응속도)에 민감한 분들은 드라이버 잘 만드는 회사의 오디오카드와 빠른 씨피유,
많은 램, 컴퓨터최적화에 공들입니다
도움이 못되어 드렸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