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한소리 - 기타 - 엠프 - 꾹꾹이 - VST -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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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96 기타 (10)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 픽업
  • 조회 수: 26805, 2013-10-28 12:04:09(2012-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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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6 기타 (10)


    2012.05.29.



    20120529001.jpg 20120529002.jpg


    공통사항 : 엠프 (내가 만든 아둑시니 엠프) 기타 (엘더바디,메이플넥,로즈우드플렛보드,010~052줄,쉘러FR브릿지)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DP100) 브릿지쪽 샘플


    http://www.dimarzio.com/pickups/humbuckers/high-power/super-distortion


    20120513superdist.jpg


    ----------------------------------------------------------------------------


    2012.05.31.


    주현 테크 임사장이랑 

    술 마셔서 녹음을 못했다 ㅠㅠ


    술 마시기 전

    디마지오 슈퍼 디스토션 픽업을 달고

    한두시간을 기타를 쳐봤는데

    잡음도 적고

    오 괜찮네

    했다.


    http://www.dimarzio.com/pickups/humbuckers/high-power/super-distortion


    위 링크를 따라가 보면

    스펙상 베이스가 더 많은데

    예전 쓸 때는 (20년 전 즈음) 고음이 더 많은 줄 알았었다


    하여튼 쇠 부분이 녹슬고 했는데

    잡음이 던컨 JB보다  더 적은 것 같고

    나쁘지 않음.


    일단 픽업 달기 전 

    그냥 기타 나무 울림을 알아보려고 쳐봤을때

    내 레독스 커스텀과 비교해봤을때


    고음쪽이 더 강했다.


    레독스는 넥이 나무 깊숙히 박혀있고

    바디가 마호가니에 메이플 탑 버드아이 메이플 넥이고


    지금 1996기타는 넥이 바디 깊숙히 박혀있지 않고

    메이플 또는 베이스 우드 바디 (알수가 없다)에 메이플넥 로즈우드 플렛보드여서

    1996기타가 고음이 더 강한게 이해는 간다.


    그리고 1996기타가 바디도 더 얇고 그런 것 같은데

    어떤 것이

    더 그런 결과를 내는지는 궁금하다.


    넥이 바디 깊숙히 박히면 저음이 더 많아지고

    마호가니 바디 쪽이 더 저음이라던데

    ......


    그리고 로즈우드 플렛보드가 저음쪽으로 알고 있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은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다.


    메이플 플렛보드보다야 저음이겠지만 

    큰 차이는 아닌 것 같다.


    (2013.10.28. 수정

     로즈우드는 중고음쪽, 메이플 뭉친 중음쪽 소리에 가깝다.

     로즈우드도 에보니처럼 땡땡거리는 느낌이다.)


    이것은 순전히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하여튼 

    1996 기타는 

    예전 용진이 볼프강 기타와 비교해 비슷한데

    볼플강이 좀 더 두껍고 날카롭다면 (?)

    이 1996기타는 덜 두꺼우면서 날카롭다.


    이게 말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그렇다.


    엠프 테스트 했을때

    내 레독스 커스텀보다 질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느낌은 전혀 없었고

    단지 성향 차이가 있었는데

    일단 잡음이 적다

    저 20년 된 고물픽업이 말이다


    그리고 

    1996기타가 좀 더 소리가 날카롭지만

    저음도 풍부하다


    날카로운건

    이건 픽업성향이 아니라 

    나무재질과 넥이 덜 깊숙히 박힌 결과라고 생각된다


    예전에 디마지오가 굉장히 예쁘고

    던컨은 비음(?)성분이 더 많을 거라는 느낌 이었는데


    지금 느낌은

    쵸킹 할 때의 던컨 비음도 충분히 디미지오 슈퍼 디스토션에서도 느껴지고

    디마지오 슈퍼 디스토션의 예쁜 소리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그리고 게인은 

    던컨 제이비나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이나

    차이는 없지만


    슈퍼디스토션쪽이 좀 더 게인을 먹으면서

    약간 이쁜 소리 같기는 하다.


    그리고 슈퍼디스토션 디마지오 픽업의 

    스펙을 잠깐 봤었는데

    고출력이면서

    게인을 좀 더 먹는 픽업이고

    저음이 많은데


    내 레독스 커스텀에 붙이면 

    안될 것 같다.


    레독스 커스텀 기타는 원래 저음이 많으니까 ㅠㅠ


    하 술 먹고 쓰려니

    뭔지 아무것도 모르겠다.


    내일 다시 정리 해야겠다 ㅠㅠ



    ---------------------------------------------------------------------


    2012.06.01.


    한두시간 쳐봤는데

    레독스 보단 단단한 소리가 난다.

    레독스가 풍성하다면 1996은 단단한 소리인데

    픽업인지 헤드웨어 또는 나무 중 어떤 영향 인지는 모르겠다


    녹음을 해야 하는데 쓰레기통에 마이크 올리고

    또 녹음을 하자니 귀찮아 진다.

    ㅠㅠ


    아 이놈의 귀찮음.ㅠㅠ


    ---------------------------------------------------------------------


    2012.06.02.



    아 이 샘플 녹음하는 거 왜 이렇게 안되지?

    일단 기타 실력이 녹슬어서 

    몇 번씩 쳐서 잘라놨다


    그럼에도 피킹이 안되어 반박자 나간것도 있고

    치기 귀찮아서 막쳤더니 (마지막 잉위 부분) 박자가 빨라지다가 느리게 쳐버린 부분도 있다 


    마이크 위치도 여러번 실험해봤어야 하는데

    귀찮음으로 인해 쓰레기통 높이에서 한쪽 스피커 콘 약간 옆쪽으로 놨다.


    엠프 셋팅은 게인1 > 10, 게인2 >7, 트러블미들베이스>10, 프리센스>0, 레조넌스10

    첫번째쪽 470pF > 2.2N, 22N > 47N

    캐소드1 > 1uF,2.7K

    캐소드2 > 1uF,1K

    캐소드3 > 100N,39K

    캐소드4 > 330uF,820R


    컴퓨터 키보드에서 *를 누르면 누엔도 녹음이 되는데

    그것때문에 스피커와 바짝 붙어서 녹음을 했더니

    연주 끝날 때 피드백이 살작씩 걸렸는데

    정상적인 위치라면 피드백은 안걸린다


    엠프 볼륨을 1.5정도에 놓고 쳐서 

    거의 프리엠프 게인이라고 봐야 할 것 같다.


    너무 급하게 녹음 한 것 같은데

    다시 볼륨5이상 놓고 쳐봐야 할 것 같긴 한데 (파워엠프 게인때문에......)


    일단 오디오카드 마이크, 마이크대가 필요하다.


    에코 모나 오디오카드의 인풋이 완전히 맛이 가버려서

    하나 사야될 것 같다.

    ㅠㅠ


    모나 인풋 네개중에

    마지막 한 개가 그나마 소리입력이 되는데

    소리가 커졌다 작아졌다 한다.


    기타를 잘 쳤다 싶으면 소리가 왔다갔다 하고

    일반적인 노멀라이저로는 되질 않아서 그냥 

    소리샘플을 올렸다.


    하기 싫었는지

    원래 피치는 맞춰놓질 않았었고

    튜닝도 지금 들어보니 

    잘 되어있지 않았다 ㅠㅠ


    20120602102.jpg



    쓸만한 오디오카드는 중고로도

    60에서 150사이이고 

    (오디오파이어8이나 RME외장형들. Lynx는 내장형이라 일단은 제외)

    마이크도 SM-57을 사야하는데

    저번에 불미스런 거래불발로 

    괜히 그런 사람 또 만날까 찜찜해서 알아보고 있질 않음.


    그리고 며칠전에 

    하몬드 아웃풋 트랜스 50W를

    플렉시 엠프에 쓰려고 질렀고

    SOZO 캐패시터도 두 셋 정도 더 질렀다.

    톤스택에 쓰려고 10N도 몇개 추가했고......


    ---------------------------------------------------------------------




댓글 0

  조회  등록일 
notice 한소리 28932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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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7 20:15:31 / 2016-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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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7095
  • 레이니 LC-15 (3) 수리 끝 2016.04.28. 주문한 부품이 왔다. 스크류 있는 부분이 긴 것은 있는데 다리 끝이 뾰족한 것은 없어서 다리를 잘라내고 저렇게 얇은 리드선을 붙였다. 혹시 있을지도 모를 케이스 접지 때문에 절연 테잎을 붙였다. 그리고 결합을 하는데 아무리 해도 결합이 안되어 포텐셔미터를 조금 밑으로 내렸는데도 안들어간다. 몇 십분 동안 씨름하다 결국 찾아낸 문제는...... 팟 스크류쪽 두께가 더 두꺼운 거였다. 결국 위 그림처럼 9밀리 드릴날로 더 넓히고 절연테잎 붙여서 결합해서 완성했다. 잡음도 굉장히 양호하고 소리도 나무랄데 없는데 볼륨량이 생각보다는 적은 것 같다. 15와트 진공관 엠프에 풀볼륨 풀게인이면 내 사무실 정도는 가뿐하게 날려 버릴 정도여야 하는데 말이다. 내 2 X 12인치 스피커에 연결하면 더 커지는데 스피커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아마 아웃풋 트랜스가 너무 오래 되어서 그런 것 같다. (추정이다.) 어찌되었건 내가 아는 한도 내에서 수리 끝. -------------------------------------------------------------- 바이어스 쪽을 확인 해봤어야 하나?
2016-04-30 15:13:04 / 2016-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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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105
  • 레이니 LC-15 (2) EL84 파워진공관 두 개와 수리 거의 마침. 2016.04.26. 제일 의심가는 파워진공관부터 새 것으로 교체해서 작동유무를 확인해 볼 생각이다. -------------------------------------------------------------------------------------- 파워진공관, 프리진공관 모두 교체했을때의 움그림인데 전체적으로 볼륨이 작고 노브는 먹질 않는다. 다시 원상태의 파워, 프리 진공관 낀 후의 움그림인데 파워관 한쪽만 벌겋고 잡음이 현저히 증가하고 연주중 음이 뚝뚝 끊기기도 한다. 기존에 있던 포텐셔미터 4개을 모두 제거했다. 노브만 먹질 않아서 팟을 떼어내고 테스터기로 저항 측정하니 거의 먹통이다. 게인 듀얼 팟은 정상이어서 놔두고 나머지 것들은 있던 팟들로 교체해보니 노브 정상 작동하고 볼륨량도 더 커지고 이상이 없다. 우선 포텐셔미터 알파 것으로 4개 (일반 포텐셔미터는 조일 수 있는 부분이 폭이 좁아 안되고 다리가 뾰죡해야 함.) 가 필요하다. 사실 스피커도 약간 덜덜 거리는 소리가 나고 아웃풋 트랜스도 오래되어서 소리의 영향이 있긴 할 것 같은데 뭐 이 정도로도 집에서 연주하는데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 같다.
2016-04-26 21:32:59 / 2016-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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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8180
  • 정호 커스텀 엠프 샌드리턴 + 엠프 채널 변환 풋스위치 (6) 문정호 테스트 해 봄 2016.04.23. 정호가 두군데 깨진 곳은 이해해 줬다 ^^ 어찌되었건 정호가 만족했고 나도 선정리가 깔끔한 걸 보니 기분이 좋고 작동도 이상없다. 기타 케이블 네개를 묶어서 (풋스위치, 샌드, 리턴, 기타 인풋 케이블) 엠프쪽으로 보내는데 선들이 삐쭉빼쭉이어서 정호 부탁으로 케이블 잘라 다시 잭에 납땜해서 똑같은 길이로 가지런히 정리해줬다. 그리고 패치 케이블 35센티미터 짜리가 하나 필요하다고 해서 좀머 케이블에 기역자 스위치크래프트로 하나 만들어 줬다. 나도 만족, 정호도 만족 기분이 좋다. 크 ^^ -------------------------------------------------------------------------------------- 2016.05.01. 내가 만들고 정호가 디자인 한 풋스위치
2016-05-05 15:29:48 / 2016-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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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9289
  • 정호 커스텀 엠프 샌드리턴 + 엠프 채널 변환 풋스위치 (5) 2016.04.23. 채널 변경 잭 구멍을 절연테잎으로 마무리하려고 넓히려다 실수로 양 쪽 구석에 상처를 냈다. 잘못하면 내 손도 다칠 뻔 했는데 정호한테 뭐라고 하지? 구석 두 군데에 상처가 나서 ㅠㅠ
2016-04-23 12:17:37 / 2016-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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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2 17:34:10 / 2016-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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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1 18:38:24 / 2016-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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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18 15:55:22 / 2016-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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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18 15:57:57 / 2016-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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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8755
  • 2016.04.04. 며칠 전 호성이가 놓고 간 레이니 LC-15 콤보 엠프다. 마음대로 해도 된다고 해서 이거 저것 개조해 보려고 한다. 증상 : 잡음이 전반적으로 많고 볼륨을 올려도 소리가 작다. 아마 파워관의 문제인 것 같다.
2016-04-04 18:15:07 / 2016-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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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29 18:02:10 / 2016-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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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0951
  • 2016.03.26. JHS Angry Charlie (1) 호성이 꾹꾹이인데 원래 이런 꾹꾹이류는 안만들려고 했는데 소리가 생각보다 괜찮아 똑같이 만들어 보려고 한다.
2016-03-27 13:59:56 / 2016-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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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27 13:51:38 / 2016-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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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26 16:03:54 / 2016-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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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8616
  • Hohner G3T (12) 부품 구멍내기, 앞판 정리 2016.03.25. 어이가 없게 나사가 부러져 버렸다. 나사 갈아내고 어쩔 수 없이 그림에서 왼쪽으로 하나 더 뚫었다. 픽업방 예쁘게 마무리 하려고 다시 믹스엔픽스 떡칠함.
2016-03-25 15:18:43 / 2016-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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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8456
  • Hohner G3T (11) 픽업 나사 조임, 픽업 캐비티 정리, 픽업 선택 스위치 구멍 2016.03.24. 픽업 선택 스위치 구멍을 뚫었는데 들어가질 않아서 다시 메꿨다. 그리고 픽업 캐비티 예쁜 외곽선 정리를 위해서 다시 믹스엔픽스 사용했고 사진은 못 찍었지만 넥과 바디 접합부 페인트 남은 것도 조각도로 긁어냈고 군데군데 페인트를 다 벗겨냈다. ^^
2016-03-25 07:43:22 / 2016-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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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hner G3T (10) 픽업 캐비티 2016.03.23. 넥 픽업쪽에 쓸 험/싱 전환 가능한 톤 존 픽업이 중간에 단선 난 게 확인 되엇 픽복 벗기고 다시 연결함. 내일 또는 그 다음날 언제가 될 진 모르겠지만 픽업 고정 나사 고정 구멍에 뚫을 1.7미리 정도의 드릴날을 사야한다.
2016-03-23 22:48:40 / 2016-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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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17 11:24:09 / 2016-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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