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 한소리 - 기타 - 엠프 - 꾹꾹이 - VST -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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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96 기타 (10)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 픽업
  • 조회 수: 27511, 2013-10-28 12:04:09(2012-05-29)
  • thumbnail

    1996 기타 (10)


    2012.05.29.



    20120529001.jpg 20120529002.jpg


    공통사항 : 엠프 (내가 만든 아둑시니 엠프) 기타 (엘더바디,메이플넥,로즈우드플렛보드,010~052줄,쉘러FR브릿지)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DP100) 브릿지쪽 샘플


    http://www.dimarzio.com/pickups/humbuckers/high-power/super-distortion


    20120513superdist.jpg


    ----------------------------------------------------------------------------


    2012.05.31.


    주현 테크 임사장이랑 

    술 마셔서 녹음을 못했다 ㅠㅠ


    술 마시기 전

    디마지오 슈퍼 디스토션 픽업을 달고

    한두시간을 기타를 쳐봤는데

    잡음도 적고

    오 괜찮네

    했다.


    http://www.dimarzio.com/pickups/humbuckers/high-power/super-distortion


    위 링크를 따라가 보면

    스펙상 베이스가 더 많은데

    예전 쓸 때는 (20년 전 즈음) 고음이 더 많은 줄 알았었다


    하여튼 쇠 부분이 녹슬고 했는데

    잡음이 던컨 JB보다  더 적은 것 같고

    나쁘지 않음.


    일단 픽업 달기 전 

    그냥 기타 나무 울림을 알아보려고 쳐봤을때

    내 레독스 커스텀과 비교해봤을때


    고음쪽이 더 강했다.


    레독스는 넥이 나무 깊숙히 박혀있고

    바디가 마호가니에 메이플 탑 버드아이 메이플 넥이고


    지금 1996기타는 넥이 바디 깊숙히 박혀있지 않고

    메이플 또는 베이스 우드 바디 (알수가 없다)에 메이플넥 로즈우드 플렛보드여서

    1996기타가 고음이 더 강한게 이해는 간다.


    그리고 1996기타가 바디도 더 얇고 그런 것 같은데

    어떤 것이

    더 그런 결과를 내는지는 궁금하다.


    넥이 바디 깊숙히 박히면 저음이 더 많아지고

    마호가니 바디 쪽이 더 저음이라던데

    ......


    그리고 로즈우드 플렛보드가 저음쪽으로 알고 있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은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다.


    메이플 플렛보드보다야 저음이겠지만 

    큰 차이는 아닌 것 같다.


    (2013.10.28. 수정

     로즈우드는 중고음쪽, 메이플 뭉친 중음쪽 소리에 가깝다.

     로즈우드도 에보니처럼 땡땡거리는 느낌이다.)


    이것은 순전히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하여튼 

    1996 기타는 

    예전 용진이 볼프강 기타와 비교해 비슷한데

    볼플강이 좀 더 두껍고 날카롭다면 (?)

    이 1996기타는 덜 두꺼우면서 날카롭다.


    이게 말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그렇다.


    엠프 테스트 했을때

    내 레독스 커스텀보다 질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느낌은 전혀 없었고

    단지 성향 차이가 있었는데

    일단 잡음이 적다

    저 20년 된 고물픽업이 말이다


    그리고 

    1996기타가 좀 더 소리가 날카롭지만

    저음도 풍부하다


    날카로운건

    이건 픽업성향이 아니라 

    나무재질과 넥이 덜 깊숙히 박힌 결과라고 생각된다


    예전에 디마지오가 굉장히 예쁘고

    던컨은 비음(?)성분이 더 많을 거라는 느낌 이었는데


    지금 느낌은

    쵸킹 할 때의 던컨 비음도 충분히 디미지오 슈퍼 디스토션에서도 느껴지고

    디마지오 슈퍼 디스토션의 예쁜 소리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그리고 게인은 

    던컨 제이비나 

    디마지오 슈퍼디스토션이나

    차이는 없지만


    슈퍼디스토션쪽이 좀 더 게인을 먹으면서

    약간 이쁜 소리 같기는 하다.


    그리고 슈퍼디스토션 디마지오 픽업의 

    스펙을 잠깐 봤었는데

    고출력이면서

    게인을 좀 더 먹는 픽업이고

    저음이 많은데


    내 레독스 커스텀에 붙이면 

    안될 것 같다.


    레독스 커스텀 기타는 원래 저음이 많으니까 ㅠㅠ


    하 술 먹고 쓰려니

    뭔지 아무것도 모르겠다.


    내일 다시 정리 해야겠다 ㅠㅠ



    ---------------------------------------------------------------------


    2012.06.01.


    한두시간 쳐봤는데

    레독스 보단 단단한 소리가 난다.

    레독스가 풍성하다면 1996은 단단한 소리인데

    픽업인지 헤드웨어 또는 나무 중 어떤 영향 인지는 모르겠다


    녹음을 해야 하는데 쓰레기통에 마이크 올리고

    또 녹음을 하자니 귀찮아 진다.

    ㅠㅠ


    아 이놈의 귀찮음.ㅠㅠ


    ---------------------------------------------------------------------


    2012.06.02.



    아 이 샘플 녹음하는 거 왜 이렇게 안되지?

    일단 기타 실력이 녹슬어서 

    몇 번씩 쳐서 잘라놨다


    그럼에도 피킹이 안되어 반박자 나간것도 있고

    치기 귀찮아서 막쳤더니 (마지막 잉위 부분) 박자가 빨라지다가 느리게 쳐버린 부분도 있다 


    마이크 위치도 여러번 실험해봤어야 하는데

    귀찮음으로 인해 쓰레기통 높이에서 한쪽 스피커 콘 약간 옆쪽으로 놨다.


    엠프 셋팅은 게인1 > 10, 게인2 >7, 트러블미들베이스>10, 프리센스>0, 레조넌스10

    첫번째쪽 470pF > 2.2N, 22N > 47N

    캐소드1 > 1uF,2.7K

    캐소드2 > 1uF,1K

    캐소드3 > 100N,39K

    캐소드4 > 330uF,820R


    컴퓨터 키보드에서 *를 누르면 누엔도 녹음이 되는데

    그것때문에 스피커와 바짝 붙어서 녹음을 했더니

    연주 끝날 때 피드백이 살작씩 걸렸는데

    정상적인 위치라면 피드백은 안걸린다


    엠프 볼륨을 1.5정도에 놓고 쳐서 

    거의 프리엠프 게인이라고 봐야 할 것 같다.


    너무 급하게 녹음 한 것 같은데

    다시 볼륨5이상 놓고 쳐봐야 할 것 같긴 한데 (파워엠프 게인때문에......)


    일단 오디오카드 마이크, 마이크대가 필요하다.


    에코 모나 오디오카드의 인풋이 완전히 맛이 가버려서

    하나 사야될 것 같다.

    ㅠㅠ


    모나 인풋 네개중에

    마지막 한 개가 그나마 소리입력이 되는데

    소리가 커졌다 작아졌다 한다.


    기타를 잘 쳤다 싶으면 소리가 왔다갔다 하고

    일반적인 노멀라이저로는 되질 않아서 그냥 

    소리샘플을 올렸다.


    하기 싫었는지

    원래 피치는 맞춰놓질 않았었고

    튜닝도 지금 들어보니 

    잘 되어있지 않았다 ㅠㅠ


    20120602102.jpg



    쓸만한 오디오카드는 중고로도

    60에서 150사이이고 

    (오디오파이어8이나 RME외장형들. Lynx는 내장형이라 일단은 제외)

    마이크도 SM-57을 사야하는데

    저번에 불미스런 거래불발로 

    괜히 그런 사람 또 만날까 찜찜해서 알아보고 있질 않음.


    그리고 며칠전에 

    하몬드 아웃풋 트랜스 50W를

    플렉시 엠프에 쓰려고 질렀고

    SOZO 캐패시터도 두 셋 정도 더 질렀다.

    톤스택에 쓰려고 10N도 몇개 추가했고......


    ---------------------------------------------------------------------




댓글 0

  조회  등록일 
notice 한소리 30108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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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5131
  • 렛 FKR Mark II 예전에 멀티렛을 만들고 하나는 꼭 가지고 있어야 겠단 생각으로 가장 복잡한 FKR Mark II를 만들어 봤다 게인을 끝까지 올리면 멍한 퍼즈톤이 되어 버리지만 클리핑을 모스펫이나 레드로 설정시에는 괜찮다 저렇게 복잡한 게 필요있나 싶긴 하지만 만드는 동안 재미있었다. 그리고 Lube 노브는 덩어리감을 조절하는 것인데 오히려 덩어리감을 0으로 했을 때 기타줄의 철커덕? 철퍼덕? 하는 쇠소리가 강조되는데 매우 매력적이다 꼭 오리온의 클리프 버튼 베이스 소리같은 철커덕? 철퍼덕? 소리가 난다 렛은 퍼즈부터 디스토션 소리까지 커버하는데 TS같은 부스터를 물려서 소리들려주고 렛을 엄청나게 팔고 있었던 형제악기가 생각난다 자글자글한 꽤 근사한 톤이었던 게 어렴풋이 기억난다. 평점 7.5 (언제 도색 한 번 다시 해야겠군 뭐를 계속 떨어뜨려서 저 모양이 된 거 보니 도장이 약하네 ㅠㅠ)
2012-02-24 14:01:20 / 2008-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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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12 21:14:48 / 2008-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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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24 13:59:55 / 2008-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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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17891
  • 박스 옵 락 오씨디 마샬100와트 메사부기 마크원 지부스트 펫부스트 YJM308 개조 러스트 드라이버 튜브존 튜브스크리머 멀티렛
2012-02-24 13:58:58 / 2008-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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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소리 조회 수: 22752
  • 기타 내장 버퍼 배선도 조립하다가 작동이 잘 안되어 케이스에 장착했더니 작동해 분명 기타 내부 배선이 잘못 되었다는 걸 알고 여기 저기 질문드렸었는데 나중에 안 거지만 볼륨뚜껑에 그라운드 배선하는 걸 몰라서 몇시간을 헤맸던 겁니다. 잭을 기타에 꼽았을 때만 건전지가 사용되는 배선도입니다. 아주 간단한 건데도 저같은 초보는 머리가 터져 버릴 것만 같습니다 ^^;;; 저처럼 고생하실분이 계실 것 같기도 하고 페달파츠 사장님에게 매일 질문만 해서 미안하기도 해서 올려 봅니다 틀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잡음면에서 이득이 있긴 있더군요 물론 접지가 제일 중요하겠지만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2-08-11 23:01:14 / 2008-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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